
1. 갤럭시탭 vs 아이패드, 당신의 선택은?
M1 장착하고 새로워진 아이패드 프로, 외신의 평가는?
지난달 애플이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사전예약과 함께 완판되며 많은 소비자의 기대를 모았다. 그런데 아이패드 프로의 실제 사용 경험도 훌륭할까? 국내 소비자보다 먼저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을 사용해본 외신의 제품 평가를 분석했다.
[카드뉴스] 외신 선정 최고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은?
태블릿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러나 비싼 가격 때문에 애플의 태블릿 구매를 주저하는 소비자가 적지 않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외신 선정 각 카테고리별 가장 우수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을 소개한다.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대변신 선보일까...외신의 반응은?
태블릿을 닮아가는 더 커진 폴더블 폰 시제품이 공개됐다. 삼성은 디스플레이 위크 행사에서 두 번 접는 폴더블 폰 시제품을 공개했다. 또, 유럽 특허청에 롤러블폰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관측됐다. 이에 대한 외신의 견해를 분석했다.
2. 늘어나는 사이버 범죄, 범인은?
美 사이버 보안 연구팀, 랜섬웨어로 발전한 와이퍼 멀웨어 '아포슬' 발견...이스라엘 공격 목적
미국의 어느 한 사이버 보안 기업이 이란에서 발생한 와이퍼 멀웨어 '아포슬'을 발견했다. 아포슬은 아랍에미리트 주요 기반 시설 공격에 악용되었는데, 처음엔 이스라엘을 공격할 목적으로 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포슬은 시간이 지나며 완성도가 높아져 더 치명적인 랜섬웨어로 변형됐다.
MS, 러시아발 대규모 사이버 공격 발견...범인은 솔라윈즈 해킹 공격 세력
지난해 말, '솔라윈즈 사태'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러시아발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미국 정부 기관을 포함한 여러 기업에 심각한 피해를 주었다. 그런데, 최근 솔라윈즈 공격을 개시한 사이버 범죄 세력이 또다시 대대적인 피싱 공격을 개시했다. 또, 피싱 과정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름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체이널리시스, 2021년 랜섬웨어 범죄 피해 실태 보고서 공개...피해 금액 8100만 달러 육박
랜섬웨어 공격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와 동시에 피해 규모도 커지고 있다. 이에, 시장 조사 기관 체이널리시스가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발생한 랜섬웨어 범죄 피해 규모를 공개했다.
3. 자율주행시대 앞당기는 C-ITS·3차원 정밀지도
테슬라와 GM이 부분 자율주행 자동차를 출시하며 영화에서 보던 자율주행 시대가 한 걸음 앞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는 데 '차세대 지능형 도로 교통 시스템(C-ITS)'이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다. C-ITS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술일까?
자율주행용 3D 정밀지도 출시된다...대한상공회의소·과기정통부 샌드박스 심의 통과
'현대판 대동여지도'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자율주행용 3차원 정밀지도'가 국내에서 출시된다. 3D 정밀지도에는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든 3차원의 공간 정보가 담긴다. AI 클라우드 기술로 도로 환경을 실시간 업데이트해 자율주행 로봇의 주행 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자율주행 기술, 자동차가 아닌 해양을 표류하는 드론에 적용한다?...기후변화 연구 도움
보통 자율주행 기술을 이야기할 때, 차량을 떠올린다. 그런데, 캘리포니아의 어느 한 기업이 바다 위를 표류하는 드론에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했다. 바다 위 자율주행 드론의 모습과 자율주행 드론 제작 배경을 설명한다.
4. 블록체인, 왜 주목받는 걸까?
비트코인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고,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블록체인은 분산과 공유를 기반으로 보안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은행과 다른 가치를 지니고 있다. 블록체인, 어떤 가치를 지녔을까?
블록체인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스마트 콘트랙트'를 언급할 수 있다. 스마트 콘트랙트는 기존 계약 형태보다 더 우수한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외에 스마트 콘트랙트의 장, 단점을 자세히 살펴보자.
대체불가능토큰(NFT) 투자 열기가 뜨겁다. 현재, NFT 광풍의 중심에는 '크립토펑크'가 있다. 크립토펑크는 무엇이며, 크립토펑크가 NFT 투자 열풍을 불러일으킨 상황 등을 설명한다.
5. 초보 개발자가 '프로젝트' 시작 전 알아야 할 것
초보 개발자에서 "프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15가지
많은 초보 개발자 혹은 프로그램 학습 입문자 모두 프로 개발자가 될 날을 꿈꾼다. 그런데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진정한 개발 전문가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프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15가지 핵심 조언을 정리했다.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개발 수명 주기 7단계"
프로그램 개발에 뛰어드는 이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프로그램 개발에는 어떤 단계가 필요할까?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개발 수명 주기 7단계'를 소개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또는 컴퓨터과학 학생이라면 '깃허브'라는 이름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많은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깃허브라는 사이트를 활용한다. 개발자가 애용하는 깃허브는 어떤 공간일까?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