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T 누구 케어콜, AI로 방역 돕는다...누적 전화 상담 300만 건 돌파

  • 구름많음밀양17.1℃
  • 구름많음대구17.2℃
  • 구름조금천안10.5℃
  • 구름많음서귀포20.1℃
  • 구름많음양평13.7℃
  • 구름많음진주15.9℃
  • 맑음안동13.1℃
  • 구름많음거제15.6℃
  • 흐림인천14.7℃
  • 구름많음이천12.8℃
  • 구름많음통영17.7℃
  • 흐림강화13.9℃
  • 구름많음부여11.2℃
  • 구름조금고산18.2℃
  • 구름많음해남14.1℃
  • 구름많음청송군12.5℃
  • 구름조금장수10.6℃
  • 구름조금남원14.0℃
  • 구름조금세종12.2℃
  • 구름많음장흥14.7℃
  • 구름많음대관령7.5℃
  • 구름조금문경13.7℃
  • 구름많음부산17.6℃
  • 구름많음태백11.0℃
  • 구름많음영광군
  • 구름많음속초13.3℃
  • 구름많음서산11.7℃
  • 구름많음순창군13.2℃
  • 구름조금흑산도14.9℃
  • 구름조금서청주10.3℃
  • 구름많음성산16.9℃
  • 구름많음군산12.7℃
  • 구름많음북춘천11.8℃
  • 구름많음홍천11.8℃
  • 구름많음함양군13.8℃
  • 구름많음철원10.7℃
  • 구름많음북부산16.2℃
  • 흐림동두천11.6℃
  • 구름많음대전12.2℃
  • 구름많음강릉14.1℃
  • 구름많음고창군12.8℃
  • 구름조금목포14.8℃
  • 구름많음동해14.3℃
  • 구름많음남해16.6℃
  • 구름많음합천15.6℃
  • 구름조금북강릉13.1℃
  • 구름많음고흥14.6℃
  • 구름조금광양시16.3℃
  • 구름많음수원13.2℃
  • 맑음울릉도14.6℃
  • 구름많음보성군15.4℃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많음정선군9.9℃
  • 구름많음포항17.0℃
  • 구름많음완도14.2℃
  • 구름많음제주18.9℃
  • 흐림백령도13.6℃
  • 구름조금창원17.4℃
  • 구름많음진도군14.7℃
  • 구름많음임실12.2℃
  • 구름많음전주14.4℃
  • 구름많음양산시17.2℃
  • 구름많음여수18.3℃
  • 구름많음보령11.1℃
  • 구름많음고창12.5℃
  • 구름많음상주13.2℃
  • 구름조금원주12.5℃
  • 구름많음서울14.0℃
  • 구름조금산청14.5℃
  • 구름조금울산15.8℃
  • 구름많음구미15.2℃
  • 구름조금영월11.4℃
  • 구름조금울진13.7℃
  • 구름많음경주시15.2℃
  • 구름조금영주13.4℃
  • 구름많음거창13.8℃
  • 구름많음광주14.1℃
  • 흐림부안14.4℃
  • 구름많음추풍령11.1℃
  • 구름조금제천10.1℃
  • 구름많음홍성10.8℃
  • 구름조금봉화10.4℃
  • 구름조금순천13.6℃
  • 구름많음김해시17.4℃
  • 구름많음영덕14.7℃
  • 구름조금보은11.1℃
  • 구름많음금산12.5℃
  • 구름많음영천14.9℃
  • 흐림파주10.6℃
  • 구름조금의성12.7℃
  • 구름많음강진군14.9℃
  • 구름조금의령군14.3℃
  • 구름많음춘천11.8℃
  • 구름조금충주11.6℃
  • 구름조금청주14.0℃
  • 구름많음북창원18.2℃
  • 구름많음정읍13.1℃
  • 2025.10.25 (토)

SKT 누구 케어콜, AI로 방역 돕는다...누적 전화 상담 300만 건 돌파

곽호은 / 기사승인 : 2021-07-19 19:10:42
  • -
  • +
  • 인쇄

SK텔레콤이 많은 시민의 요청에 응대하며 코로나19 방역을 도울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 케어콜(NUGU carecall)' 가 누적 사용 횟수 300만 회를 넘었다.

SKT텔레콤은 기관의 자가 격리 및 능동 감시 대상자를 찾아내면서 인간의 업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인공지능의 능력에 주목하고, 누구 케어콜 제작에 나섰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인공지능 관련 기관 53곳에서 기관의 모니터 업무량이 85%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별도의 앱이나 기기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주목할 만하다. 간편하게 전화만 받으면 돼, 휴대폰을 사용하기 어려워도 누구나 쉽게 누구 케어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시민이 간편하게 이용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KT 이현아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케어콜’과 ‘누구 백신 케어콜’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것에 기쁘다는 의사를 밝혔고, 앞으로도 AI 기술이 ESG 가치를 창출해 전달하는 방안에 대해 지속해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