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NFT 노래를 판매한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주제로 한 노래를 NFT로 판매한다고 Cnet이 보도했다.
대체불가능토큰은 암호화된 디지털 자산으로 토큰에 개별 코드 값을 부여해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가져 서로 교환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
NFT 예술품은 디지털 인증서를 판매하는 형태로 거래가 이뤄지며, 구매자는 소유권에 대한 디지털 권리를 갖는다.
I’m selling this song about NFTs as an NFT pic.twitter.com/B4EZLlesPx
— Elon Musk (@elonmusk) March 15, 2021
이 노래는 테크노 비트로 만들어졌으며 여성의 목소리로 'NFT'라는 가사를 반복해서 부른다. 가사는 "당신의 허영심을 위해 NFT, 컴퓨터는 절대 잠을 자지 않는다, 그것은 보증된다."이다.
머스크는 도그코인을 나타내는 것으로 추측되는 개를 포함해 회전하는 '배니티 트로피'의 애니매이션과 함께 이 노래를 게시했다. 이 노래는 언제 어디서 판매될지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 유명인의 NFT 예술품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경매에 올린 블록체인 디지털 그림 10점은 경매 20분 만에 65억 원을 달성했고, 트위터 CEO 잭 도시는 '세계 최초의 트윗'을 경매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