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 흐림보성군24.0℃
  • 흐림추풍령20.0℃
  • 흐림순천19.6℃
  • 흐림울진21.5℃
  • 구름많음북춘천18.2℃
  • 흐림울릉도23.4℃
  • 흐림해남25.2℃
  • 흐림북강릉20.9℃
  • 구름많음통영23.6℃
  • 흐림영월17.1℃
  • 흐림동두천19.2℃
  • 구름많음강화20.4℃
  • 흐림완도23.7℃
  • 흐림서산22.2℃
  • 흐림고흥24.4℃
  • 흐림서청주20.1℃
  • 흐림전주22.4℃
  • 흐림천안20.9℃
  • 흐림구미21.3℃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북창원23.8℃
  • 흐림춘천18.7℃
  • 흐림임실20.2℃
  • 흐림정선군16.2℃
  • 흐림진주21.7℃
  • 흐림제천18.6℃
  • 흐림홍성21.6℃
  • 흐림목포23.6℃
  • 흐림충주21.0℃
  • 흐림보은21.6℃
  • 흐림영덕22.7℃
  • 구름많음고산24.8℃
  • 구름많음안동20.1℃
  • 흐림태백16.2℃
  • 흐림대전21.9℃
  • 구름많음인천23.6℃
  • 비서귀포24.3℃
  • 흐림김해시23.8℃
  • 흐림부안21.4℃
  • 흐림강릉21.1℃
  • 흐림장흥25.1℃
  • 흐림원주19.6℃
  • 흐림남해22.6℃
  • 흐림울산23.8℃
  • 흐림봉화17.6℃
  • 흐림고창군21.7℃
  • 흐림동해20.6℃
  • 흐림영주19.4℃
  • 흐림수원22.7℃
  • 흐림산청20.2℃
  • 흐림성산23.4℃
  • 흐림순창군20.9℃
  • 흐림밀양24.7℃
  • 흐림문경18.8℃
  • 흐림인제16.6℃
  • 흐림양평20.2℃
  • 흐림북부산25.1℃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속초20.7℃
  • 흐림군산22.2℃
  • 흐림영광군21.8℃
  • 흐림세종21.1℃
  • 흐림포항24.0℃
  • 흐림광주22.7℃
  • 흐림서울22.9℃
  • 흐림상주20.1℃
  • 흐림제주23.9℃
  • 흐림청주23.0℃
  • 흐림이천19.1℃
  • 흐림함양군20.2℃
  • 흐림양산시25.2℃
  • 흐림의령군20.5℃
  • 흐림거창20.0℃
  • 흐림장수18.4℃
  • 흐림경주시22.9℃
  • 흐림파주18.5℃
  • 흐림거제24.0℃
  • 흐림흑산도23.9℃
  • 흐림홍천17.7℃
  • 흐림정읍21.8℃
  • 흐림여수24.0℃
  • 흐림부여21.6℃
  • 흐림대관령17.0℃
  • 흐림보령23.2℃
  • 흐림의성19.2℃
  • 흐림남원23.6℃
  • 흐림영천20.7℃
  • 흐림광양시23.9℃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철원18.3℃
  • 구름많음고창21.6℃
  • 흐림부산24.6℃
  • 흐림대구21.7℃
  • 흐림진도군24.1℃
  • 흐림강진군24.6℃
  • 흐림창원23.3℃
  • 흐림청송군19.3℃
  • 2025.09.12 (금)

현대카드·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PLCC가 뭐길래?

이재영 / 기사승인 : 2021-02-23 01:24:32
  • -
  • +
  • 인쇄

최근, TV에서 독특한 카드 광고를 보았다. 보통의 광고였으면 그냥 넘겼겠지만, 일반적인 카드 광고가 아니라는 점에서 특이하게 다가왔다. 해당 광고는 바로 배달의 민족 카드 광고였다. 보통은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하기 마련인데 배달 관련 어플인 배달의 민족에서 카드를 출시한다는 것이 놀라웠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관한 기사를 써보고자 한다.

필자가 광고에서 본 카드는 바로 PLCC를 통한 상품이다. PLCC란, 카드사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당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 상품이다. 제휴 카드는 카드사가 비용 및 수익을 부담하지만, PLCC는 카드사와 파트너기업이 함께 비용과 수익을 공유한다. 이 때문에 PLCC를 통해 기업은 고객 유입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카드사는 마케팅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현재 PLCC를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로, 그 예시로 배달의 민족 카드와 이마트 카드를 들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코로나19와 함께 비대면 추세가 확산돼, 배달의 민족 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배달 음식의 판매율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의 민족 카드의 발급 건수가 증가하는 것인데, 이 카드는 배달의 민족 결제금액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혜택을 준다.

특이한 점은 배달의 민족 결제 외에도 온라인쇼핑몰과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결제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는 것인데, 이는 카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한다.

[현대카드]

다른 예시로 이마트 e카드 Edition2를 언급할 수 있다. e카드 Edition2는 이마트 7대 가맹점 및 생활편의 영역에서 결제 시 최대 5%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 또한, 배달의 민족 카드처럼 그 외의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최대 0.5%까지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PLCC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PLCC는 카드사, 기업,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으로 느껴진다. 카드사는 카드 설계 및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은 홍보 효과와 고객 유입이라는 이익을 누릴 수 있다. 또, 고객은 카드 사용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PLCC가 활성화된다면, 더 많은 카드사도 PLCC 경쟁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