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 흐림서청주6.5℃
  • 흐림흑산도8.8℃
  • 맑음양산시9.0℃
  • 흐림부안8.7℃
  • 맑음영천6.7℃
  • 구름조금여수7.9℃
  • 흐림보령8.1℃
  • 구름많음제천4.8℃
  • 맑음창원8.3℃
  • 흐림인제5.0℃
  • 흐림목포8.7℃
  • 구름많음광양시7.3℃
  • 맑음울진7.7℃
  • 흐림동해6.3℃
  • 흐림춘천5.9℃
  • 흐림서울5.9℃
  • 구름조금백령도6.9℃
  • 맑음포항7.8℃
  • 맑음서귀포10.0℃
  • 맑음거제8.5℃
  • 흐림속초6.5℃
  • 맑음부산8.5℃
  • 구름많음충주5.5℃
  • 구름많음순천6.4℃
  • 흐림홍성7.4℃
  • 맑음통영7.9℃
  • 흐림태백2.9℃
  • 흐림고산10.8℃
  • 흐림파주4.5℃
  • 흐림철원4.5℃
  • 흐림강진군8.8℃
  • 흐림부여7.9℃
  • 흐림광주7.9℃
  • 맑음고흥7.4℃
  • 흐림금산6.8℃
  • 흐림고창8.0℃
  • 흐림장수4.6℃
  • 흐림동두천4.7℃
  • 맑음청송군3.8℃
  • 흐림청주7.2℃
  • 구름많음구미7.1℃
  • 흐림영월5.3℃
  • 맑음북창원8.5℃
  • 맑음밀양8.6℃
  • 맑음영덕7.3℃
  • 구름많음거창5.7℃
  • 흐림임실6.2℃
  • 구름조금남해8.7℃
  • 맑음산청6.8℃
  • 흐림원주6.0℃
  • 흐림홍천5.5℃
  • 흐림봉화5.3℃
  • 흐림순창군6.8℃
  • 흐림양평6.7℃
  • 흐림대전6.8℃
  • 흐림대관령1.1℃
  • 흐림이천6.8℃
  • 맑음울산7.3℃
  • 구름많음완도9.0℃
  • 비울릉도8.0℃
  • 흐림북춘천5.4℃
  • 흐림추풍령5.6℃
  • 흐림고창군8.0℃
  • 구름많음성산9.8℃
  • 흐림세종6.6℃
  • 구름많음인천5.4℃
  • 구름많음함양군6.4℃
  • 흐림제주11.1℃
  • 흐림정선군4.9℃
  • 흐림진도군9.0℃
  • 구름많음영주5.8℃
  • 흐림정읍7.8℃
  • 흐림천안6.5℃
  • 맑음강화4.2℃
  • 흐림영광군8.3℃
  • 맑음진주8.8℃
  • 맑음문경6.1℃
  • 흐림수원6.0℃
  • 흐림보은6.0℃
  • 구름많음대구7.9℃
  • 맑음의성2.5℃
  • 흐림강릉7.2℃
  • 흐림서산7.2℃
  • 구름많음합천7.0℃
  • 맑음보성군7.8℃
  • 맑음북부산8.4℃
  • 맑음안동4.7℃
  • 흐림장흥8.2℃
  • 맑음상주6.1℃
  • 맑음김해시7.8℃
  • 흐림남원5.8℃
  • 흐림군산7.9℃
  • 맑음의령군5.4℃
  • 맑음경주시7.2℃
  • 비북강릉6.1℃
  • 흐림전주7.5℃
  • 흐림해남8.9℃
  • 2025.11.25 (화)

세븐일레븐 "편의점 궁금한 점, '챗봇 브니'에게 물어보세요"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22 13:50:00
  • -
  • +
  • 인쇄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한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만큼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되어 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챗봇 브니'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세븐일레븐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문의에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내용을 인식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 증진을 위한 정보 메신저로서 '챗봇 브니'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질의도 문장이 아닌 키워드 중심형으로 구성하여 1~2개의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챗봇 브니' 서비스가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올해 초 친절·청결 1등 편의점을 선포하고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