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 흐림임실20.1℃
  • 흐림동해17.4℃
  • 흐림해남21.4℃
  • 구름많음완도21.3℃
  • 흐림원주19.8℃
  • 구름많음포항20.1℃
  • 흐림서울21.9℃
  • 흐림의성19.5℃
  • 흐림춘천19.0℃
  • 흐림고흥20.7℃
  • 구름많음합천21.0℃
  • 흐림정읍21.8℃
  • 흐림동두천19.2℃
  • 흐림이천20.3℃
  • 흐림북강릉18.2℃
  • 흐림부여20.2℃
  • 흐림강화20.3℃
  • 흐림광양시21.4℃
  • 박무창원21.2℃
  • 흐림영월18.4℃
  • 흐림서청주19.6℃
  • 구름많음청주21.3℃
  • 구름많음영덕18.5℃
  • 흐림상주19.8℃
  • 구름많음양산시20.6℃
  • 흐림파주19.2℃
  • 흐림제천18.7℃
  • 흐림양평20.2℃
  • 흐림고창군21.5℃
  • 구름많음봉화18.0℃
  • 박무북부산19.5℃
  • 흐림청송군17.8℃
  • 구름조금고산22.5℃
  • 흐림순창군21.0℃
  • 흐림철원18.1℃
  • 흐림진도군19.9℃
  • 흐림충주19.7℃
  • 흐림인제16.7℃
  • 흐림대구20.3℃
  • 구름조금제주22.8℃
  • 구름많음흑산도21.1℃
  • 구름많음강릉19.3℃
  • 흐림영광군21.3℃
  • 흐림장수18.9℃
  • 흐림영천19.2℃
  • 흐림밀양21.2℃
  • 흐림백령도20.5℃
  • 흐림보성군21.4℃
  • 흐림구미19.9℃
  • 맑음부산20.9℃
  • 구름많음태백14.4℃
  • 흐림대전20.7℃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북창원22.1℃
  • 흐림북춘천18.4℃
  • 흐림전주21.6℃
  • 흐림금산20.6℃
  • 흐림거창20.5℃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많음세종20.4℃
  • 흐림함양군21.0℃
  • 흐림고창21.6℃
  • 흐림추풍령19.1℃
  • 맑음거제19.6℃
  • 흐림의령군20.4℃
  • 구름많음울진18.1℃
  • 흐림서산20.5℃
  • 흐림정선군16.9℃
  • 흐림보령21.1℃
  • 구름조금서귀포22.7℃
  • 흐림영주19.1℃
  • 흐림인천22.0℃
  • 구름조금통영20.7℃
  • 흐림남해21.1℃
  • 흐림안동20.0℃
  • 구름많음울릉도21.3℃
  • 흐림장흥20.8℃
  • 비홍성20.5℃
  • 흐림군산20.8℃
  • 흐림광주21.4℃
  • 구름많음산청20.1℃
  • 흐림진주20.2℃
  • 흐림홍천18.8℃
  • 박무여수22.1℃
  • 흐림경주시19.4℃
  • 구름많음보은19.6℃
  • 박무울산19.2℃
  • 흐림속초19.1℃
  • 구름조금성산22.2℃
  • 흐림강진군20.7℃
  • 흐림순천19.7℃
  • 흐림천안19.4℃
  • 흐림수원20.9℃
  • 흐림대관령11.8℃
  • 흐림남원20.9℃
  • 박무목포21.9℃
  • 흐림문경19.5℃
  • 2025.10.05 (일)

네이버, AI로 취향 저격 쇼핑 콘텐츠 추천

김진범 / 기사승인 : 2019-01-17 21:11:00
  • -
  • +
  • 인쇄

네이버가 인공지능(AI)기반의 상품 추천 시스템 AiTEMS(에이아이템즈)를 활용해 검색 결과에서도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FOR YOU (베타)’ 영역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FOR YOU’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전체상품’ 영역 옆에 추가로 신설되는 영역으로, 로그인 기반의 사용자가 선호할만한 몰(mall)과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개인에 보다 특화된 쇼핑 결과를 제공한다.

FOR YOU 영역은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의 일부 품목(원피스, 코트, 롱패딩, 가디건 등)에 선적용되며, 최근 쇼핑 이력이 많은 사용자 대상으로 노출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원피스’를 입력하면 FOR YOU영역을 통해 자주 방문 및 클릭했거나 이전에 구매했던 몰, 선호할만한 몰의 리스트와 해당 몰의 인기 원피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또한, FOR YOU 영역 더보기를 클릭하면 선호할만한 몰과 유사한 몰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연관몰 추천’ 영역을 통해 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쇼핑 아이템들을 더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현재 네이버 모바일 쇼핑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 AiTEMS 기술을 쇼핑 검색에도 활용해, 사용자 정보(▲성 ▲연령 등)와 쇼핑 이력(▲구매 ▲찜 ▲클릭 ▲검색 ▲장바구니 등)을 분석해 맞춤형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에서 나타나는 소비 패턴을 반영해, 쇼핑몰, 브랜드, 스타일 태그, 카테고리 위주의 이력을 중점적으로 분석해 결과에 반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