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구름많음함양군24.3℃
  • 구름많음서청주21.9℃
  • 구름많음홍천22.0℃
  • 구름많음대전22.9℃
  • 구름많음양산시26.5℃
  • 구름많음청송군24.6℃
  • 구름많음강화21.1℃
  • 구름많음금산23.2℃
  • 구름많음의성23.3℃
  • 흐림강릉22.1℃
  • 구름많음인천21.1℃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조금울릉도22.0℃
  • 구름많음북창원25.9℃
  • 구름많음부안24.2℃
  • 구름많음북부산25.7℃
  • 구름많음통영25.5℃
  • 구름많음영주23.1℃
  • 구름많음남원23.1℃
  • 구름많음영천23.8℃
  • 구름조금광양시25.0℃
  • 구름많음청주23.1℃
  • 구름많음거제24.0℃
  • 구름많음세종23.1℃
  • 구름많음백령도21.5℃
  • 구름많음이천22.7℃
  • 구름많음포항23.6℃
  • 구름많음영광군
  • 구름많음정선군23.5℃
  • 구름많음영덕21.7℃
  • 구름많음추풍령20.9℃
  • 구름많음대관령17.0℃
  • 구름많음홍성24.4℃
  • 구름많음순천23.4℃
  • 맑음속초22.2℃
  • 구름조금울진23.5℃
  • 구름많음광주23.7℃
  • 구름많음파주21.2℃
  • 구름많음수원22.1℃
  • 구름많음강진군24.4℃
  • 구름조금김해시25.6℃
  • 구름조금철원21.5℃
  • 구름많음임실23.0℃
  • 구름많음고산24.3℃
  • 구름많음장수22.2℃
  • 구름많음보성군25.7℃
  • 구름많음서귀포28.4℃
  • 구름많음보령25.1℃
  • 구름많음원주22.1℃
  • 구름많음합천24.4℃
  • 흐림봉화21.0℃
  • 구름많음산청24.2℃
  • 구름많음경주시24.4℃
  • 구름많음상주22.0℃
  • 구름많음북강릉22.2℃
  • 구름많음성산26.2℃
  • 구름많음부여23.7℃
  • 구름많음제주26.9℃
  • 구름많음목포24.0℃
  • 구름많음완도27.7℃
  • 구름조금부산26.1℃
  • 흐림해남24.6℃
  • 구름많음양평22.0℃
  • 구름많음안동22.4℃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대구24.8℃
  • 구름많음천안22.0℃
  • 구름많음진도군23.9℃
  • 구름조금동해22.4℃
  • 구름많음구미25.6℃
  • 구름많음정읍24.3℃
  • 구름많음울산24.7℃
  • 구름조금남해24.7℃
  • 흐림흑산도25.0℃
  • 구름많음전주23.6℃
  • 구름많음보은22.1℃
  • 구름많음태백19.8℃
  • 구름많음인제22.1℃
  • 구름많음장흥25.3℃
  • 구름많음의령군24.3℃
  • 구름많음창원24.8℃
  • 구름조금춘천22.7℃
  • 구름많음북춘천22.5℃
  • 구름많음고창23.8℃
  • 구름많음거창24.4℃
  • 구름많음순창군22.9℃
  • 구름많음고창군23.4℃
  • 구름많음제천22.0℃
  • 구름많음여수24.3℃
  • 구름많음충주22.2℃
  • 구름많음고흥25.5℃
  • 구름많음밀양24.8℃
  • 구름조금서산24.1℃
  • 구름많음진주24.0℃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동두천22.9℃
  • 구름많음문경23.9℃
  • 2025.09.29 (월)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