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 맑음부안4.7℃
  • 맑음춘천8.5℃
  • 흐림충주5.9℃
  • 맑음청송군-0.1℃
  • 맑음광주6.3℃
  • 맑음해남2.0℃
  • 맑음포항8.1℃
  • 맑음거제7.0℃
  • 맑음북부산3.0℃
  • 맑음완도7.3℃
  • 맑음남해6.5℃
  • 맑음광양시7.3℃
  • 맑음의령군0.9℃
  • 구름조금홍천6.2℃
  • 맑음강진군3.5℃
  • 맑음상주6.3℃
  • 구름많음양평8.9℃
  • 맑음통영7.1℃
  • 구름조금북춘천5.5℃
  • 맑음영광군3.9℃
  • 맑음금산1.5℃
  • 맑음속초10.8℃
  • 맑음고산12.3℃
  • 맑음고창2.9℃
  • 맑음산청4.3℃
  • 구름많음인제8.1℃
  • 흐림제천5.3℃
  • 구름많음정선군6.5℃
  • 맑음제주11.8℃
  • 맑음합천3.3℃
  • 맑음문경3.7℃
  • 맑음동두천6.6℃
  • 맑음영덕8.4℃
  • 맑음창원8.1℃
  • 맑음서울9.7℃
  • 맑음부산8.6℃
  • 구름조금수원8.0℃
  • 맑음고창군2.6℃
  • 맑음봉화-1.2℃
  • 맑음함양군1.6℃
  • 맑음홍성3.9℃
  • 맑음동해8.4℃
  • 맑음순천1.1℃
  • 맑음보성군3.5℃
  • 흐림원주8.8℃
  • 맑음북강릉5.8℃
  • 맑음북창원6.9℃
  • 맑음의성-0.7℃
  • 맑음장수-1.1℃
  • 맑음대관령3.0℃
  • 맑음세종3.7℃
  • 맑음군산4.5℃
  • 맑음구미4.7℃
  • 맑음정읍3.0℃
  • 맑음순창군1.4℃
  • 맑음임실0.0℃
  • 맑음대전4.5℃
  • 맑음남원1.5℃
  • 맑음성산7.9℃
  • 맑음안동3.1℃
  • 구름조금이천8.3℃
  • 맑음영주7.9℃
  • 구름조금영월4.8℃
  • 맑음철원8.0℃
  • 맑음서귀포10.4℃
  • 맑음보령4.1℃
  • 맑음전주4.4℃
  • 맑음청주7.0℃
  • 맑음울산8.1℃
  • 구름많음울릉도10.7℃
  • 맑음영천3.2℃
  • 맑음강릉9.8℃
  • 맑음파주3.9℃
  • 맑음경주시1.8℃
  • 맑음여수8.8℃
  • 맑음김해시7.0℃
  • 맑음서산2.4℃
  • 맑음밀양2.5℃
  • 맑음서청주3.0℃
  • 맑음거창0.4℃
  • 맑음백령도9.6℃
  • 맑음양산시5.2℃
  • 맑음목포7.7℃
  • 맑음부여1.5℃
  • 맑음대구5.2℃
  • 맑음장흥1.9℃
  • 맑음진주2.1℃
  • 구름많음인천10.5℃
  • 맑음고흥2.4℃
  • 구름많음흑산도11.4℃
  • 맑음진도군4.4℃
  • 맑음추풍령5.1℃
  • 맑음보은0.8℃
  • 맑음태백4.1℃
  • 구름조금천안3.4℃
  • 맑음울진8.1℃
  • 맑음강화6.7℃
  • 2025.11.22 (토)

코카-콜라, 팬 이야기 담은 유튜브 오리지널 ‘썰스티’ 론칭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57:45
  • -
  • +
  • 인쇄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연장선… 팬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
이이경 MC·잔나비 최정훈 게스트 출연… 브랜드 팬덤과의 소통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브랜드에 얽힌 추억을 소환하며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한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MC는 배우 이이경이 맡아 ‘MC 콕따’로 활약하며, 팬들이 직접 들려주는 ‘음료 썰’을 소개한다. 첫 화에는 닥터페퍼(Dr Pepper)의 열혈 팬이자 공식 앰배서더인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기억과 팬들과의 사연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와의 인연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자료제공=코카-콜라

‘썰스티’는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풀어내는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사는 2017년 ‘코카-콜라 저니 카풀’, 2021년 ‘콕콕콕’ 등 시리즈를 통해도 비슷한 접근을 시도해온 바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단순한 음료 그 이상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감정을 잇는 매개가 되고자 한다”며 “‘썰스티’가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