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기술 기반 헤어케어 라인업 확장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는 카이스트(KAIST)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의 샴푸 소용량 제품을 2026년 1월 1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을 통해 독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이마트 온오프라인 채널 전용 다목적 소용량 라인으로, 70ml 용량의 튜브형 제품이다. 그래비티의 대표 라인업인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 스트롱 샴푸, 워터 트리트먼트 등으로 구성됐다.
![]() |
| ▲ 자료제공=폴리페놀팩토리 |
그래비티 측은 기존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된 그래비티 샴푸 소용량 제품은 4,950원의 가격대로 기획돼 기존 고객은 물론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장 환경 역시 소용량 제품 수요 확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코로나 이후 수영, 헬스, 마라톤, 여행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다목적 소용량 샴푸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제품을 먼저 사용해본 뒤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패턴과 미니 제품 선호 트렌드가 확산되며 관련 제품군의 판매 규모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비티는 카이스트 석좌교수 이해신 교수와 연구진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헤어케어 브랜드로, 2024년 4월 론칭 이후 과학 기반 헤어케어 제품으로 주목받아 왔다. 프리미엄 라인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대하며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그래비티 샴푸에는 KAIST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폴리페놀 성분 리프트맥스(LiftMax 308™)가 적용됐다. 해당 성분은 모발 표면을 감싸는 보호 구조 형성을 돕는 원리로 설계됐으며, 제품 사용 후 모발의 탄력감과 볼륨감 변화를 평가한 테스트 결과가 보고된 바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모발 볼륨과 두피 케어에 관심이 높은 40·50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래비티 국내영업부문 엄성준 이사는 “합리적 가격대 유통 채널이 주목받는 시장 환경에 맞춰 브랜드 경험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방향으로 이마트와 협업한 전략적 상품 기획”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그래비티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선 칼럼] 생(生)의 찬란한 동행과 사(死)의 품격 있는 갈무리](/news/data/2025/12/31/p1065594030678023_224_h.png)
![[구혜영 칼럼] 인공지능(AI)기반 복지국가모델을 위한 제언](/news/data/2025/12/26/p1065587649489354_369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