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함샤우트 글로벌, “홍보 마케팅 교육 전문가 육성”...조기 퇴사율 10%↓

  • 맑음홍천9.0℃
  • 맑음서울13.5℃
  • 맑음충주9.3℃
  • 맑음울릉도13.3℃
  • 구름조금영천13.0℃
  • 맑음목포14.4℃
  • 맑음통영14.5℃
  • 맑음문경9.2℃
  • 맑음부산15.9℃
  • 맑음김해시15.0℃
  • 맑음남원12.0℃
  • 맑음장흥10.7℃
  • 맑음의령군9.9℃
  • 맑음상주10.1℃
  • 맑음강릉11.1℃
  • 맑음서귀포17.7℃
  • 맑음백령도11.2℃
  • 맑음완도14.3℃
  • 맑음파주9.2℃
  • 맑음원주10.3℃
  • 맑음인제8.7℃
  • 맑음합천11.4℃
  • 맑음흑산도13.5℃
  • 맑음북강릉10.3℃
  • 구름조금포항15.4℃
  • 맑음군산12.1℃
  • 맑음구미10.2℃
  • 맑음수원11.5℃
  • 맑음부안12.0℃
  • 맑음순창군11.9℃
  • 맑음광양시14.1℃
  • 맑음제주17.6℃
  • 구름많음울진12.7℃
  • 맑음거창9.1℃
  • 맑음진도군11.7℃
  • 맑음세종11.8℃
  • 맑음영월9.5℃
  • 구름조금청송군10.4℃
  • 맑음북춘천8.9℃
  • 구름많음속초12.3℃
  • 맑음동두천10.5℃
  • 맑음보성군11.9℃
  • 맑음영덕11.4℃
  • 구름조금영주9.6℃
  • 맑음보령11.9℃
  • 구름조금동해11.5℃
  • 맑음남해13.3℃
  • 맑음서산11.2℃
  • 맑음창원14.5℃
  • 맑음추풍령10.1℃
  • 맑음정읍11.9℃
  • 맑음부여11.3℃
  • 맑음해남12.2℃
  • 맑음천안10.2℃
  • 맑음인천13.4℃
  • 맑음성산17.7℃
  • 맑음양평11.2℃
  • 맑음안동11.5℃
  • 맑음정선군9.4℃
  • 맑음춘천9.2℃
  • 맑음임실10.3℃
  • 맑음거제13.6℃
  • 맑음전주14.4℃
  • 맑음진주10.1℃
  • 맑음순천9.8℃
  • 맑음강화11.1℃
  • 맑음고창군11.1℃
  • 맑음경주시12.3℃
  • 맑음장수8.6℃
  • 맑음북창원15.4℃
  • 맑음금산10.5℃
  • 맑음여수16.3℃
  • 맑음울산14.3℃
  • 맑음고흥10.5℃
  • 맑음강진군12.3℃
  • 구름많음태백8.6℃
  • 맑음고산17.0℃
  • 맑음영광군13.0℃
  • 맑음대관령4.3℃
  • 맑음고창12.1℃
  • 맑음대구13.7℃
  • 맑음양산시15.9℃
  • 맑음이천10.3℃
  • 맑음북부산13.5℃
  • 맑음대전11.8℃
  • 맑음함양군9.4℃
  • 맑음보은9.9℃
  • 맑음광주14.8℃
  • 맑음의성10.3℃
  • 맑음홍성11.7℃
  • 맑음제천8.1℃
  • 구름조금봉화8.1℃
  • 맑음산청10.0℃
  • 맑음철원9.1℃
  • 맑음서청주9.7℃
  • 맑음청주14.5℃
  • 맑음밀양13.9℃
  • 2025.11.05 (수)

함샤우트 글로벌, “홍보 마케팅 교육 전문가 육성”...조기 퇴사율 10%↓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0:42:11
  • -
  • +
  • 인쇄
신입 직원 성공적인 안착...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도입
조기 퇴사율은 평균 17.1%...퇴사이유 '실제 업무 생각했던 것과 달라'
사진=함샤우트글로벌로고
사진=함샤우트글로벌로고

[CWN 이성호 기자]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탄탄한 전문가 육성 및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 직원의 조기 퇴사율을 10% 초반 대의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잡코리아가 발표한 ‘신입사원 조기 퇴사 현황’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기 퇴사율은 평균 17.1%에 이르고 있으며, 조기 퇴사한 신입사원의 퇴사 이유는 ‘실제 업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가 45.7%로 나타났다.

반면에, 함샤우트 글로벌의 공채 15기부터 17기에 입사한 신입 직원들의 1년 내 조기 퇴사율은 10% 초반 대이며, 실제 업무에 투입하기 이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직무 안착에 기여한 것이 이와 같은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이 신입 직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가장 주력하고 있는 부분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창조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의 공유를 위해 '디지털 딥택트(Digital Deep-tact)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디지털 딥택트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 육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은 홍보 마케팅 실무와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교육으로 나뉘어져 있다.

먼저 홍보 마케팅 실무 교육은 ▲언론홍보 ▲위기관리 ▲디지털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기획 ▲MPR캠페인의 기획과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적인 업무와 성공 사례 중심으로 현장감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기술을 교육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생성형 AI와 협업툴, 플랫폼, 플러그인 등을 폭넓게 경험하고 분석해 개인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개인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 및 사회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 시스템과 다양한 사내 행사를 통해서도 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입사를 환영하는 의미로 스페셜 웰컴키트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는 “함샤우트 글로벌의 낮은 조기 퇴사율은 지속적인 혁신과 전문가 육성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딥택트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 25년간 자동차, 게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금융, IT, 가전, 식음료, 뷰티, 건강 등 국내외 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컨설팅, 디지털PR 컨설팅, SNS 콘텐츠 마케팅, 온오프라인 광고, 언론홍보 컨설팅, 위기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모션, 퍼포먼스 광고 등 마케팅에 대한 A to Z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4개 본부, 90여 명의 프로페셔널한 AE들이 디지털 딥택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언론홍보, 위기관리, 영상,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WE Communication의 국내 독점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와 글로벌 기업의 국내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