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해남22.7℃
  • 안개안동17.8℃
  • 구름많음창원22.2℃
  • 흐림영월17.0℃
  • 구름많음강진군22.8℃
  • 맑음충주18.2℃
  • 구름많음원주18.7℃
  • 구름많음함양군20.2℃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북창원22.3℃
  • 맑음속초17.7℃
  • 흐림완도23.1℃
  • 맑음서산16.1℃
  • 구름많음대구20.0℃
  • 흐림이천18.0℃
  • 흐림여수22.9℃
  • 구름많음성산24.6℃
  • 구름많음임실20.2℃
  • 구름많음천안16.6℃
  • 구름많음남원20.7℃
  • 흐림정선군15.8℃
  • 구름많음김해시22.0℃
  • 맑음세종18.7℃
  • 맑음철원14.5℃
  • 맑음동해17.3℃
  • 박무북춘천16.7℃
  • 안개전주20.6℃
  • 구름많음광주22.1℃
  • 흐림남해22.3℃
  • 구름많음봉화12.0℃
  • 구름많음양평16.9℃
  • 박무대전18.3℃
  • 구름많음순창군21.2℃
  • 맑음북강릉17.6℃
  • 박무백령도18.8℃
  • 흐림보은17.8℃
  • 구름많음북부산21.2℃
  • 흐림목포22.9℃
  • 흐림홍천17.1℃
  • 흐림구미19.3℃
  • 흐림인제16.0℃
  • 흐림부안20.0℃
  • 흐림의성18.2℃
  • 흐림서청주17.8℃
  • 구름조금포항21.1℃
  • 구름많음거창19.6℃
  • 맑음강화15.5℃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조금보령17.3℃
  • 구름많음장흥22.6℃
  • 구름많음파주16.2℃
  • 흐림진도군23.0℃
  • 흐림제주25.5℃
  • 흐림춘천16.2℃
  • 구름많음장수18.7℃
  • 흐림상주18.5℃
  • 구름많음영광군22.2℃
  • 구름많음정읍21.5℃
  • 구름많음고창21.9℃
  • 흐림순천20.6℃
  • 흐림문경16.5℃
  • 구름많음진주20.7℃
  • 흐림청송군16.9℃
  • 흐림금산18.9℃
  • 흐림거제22.4℃
  • 구름많음합천20.9℃
  • 구름많음고산24.9℃
  • 흐림청주19.0℃
  • 구름많음산청21.0℃
  • 맑음울진14.8℃
  • 구름많음보성군22.3℃
  • 안개홍성16.9℃
  • 맑음울릉도21.9℃
  • 맑음태백9.3℃
  • 구름많음고창군21.7℃
  • 흐림고흥22.4℃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서귀포25.7℃
  • 안개수원16.6℃
  • 구름조금영주12.9℃
  • 구름많음부산22.6℃
  • 구름많음경주시19.8℃
  • 안개인천18.5℃
  • 구름많음울산20.6℃
  • 맑음강릉19.0℃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대관령11.2℃
  • 박무흑산도21.5℃
  • 흐림통영22.3℃
  • 박무서울17.9℃
  • 흐림영덕17.5℃
  • 흐림추풍령17.0℃
  • 구름많음동두천15.9℃
  • 흐림제천16.0℃
  • 흐림군산19.0℃
  • 구름많음의령군20.3℃
  • 2025.09.26 (금)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8-23 13:40:00
  • -
  • +
  • 인쇄

미래에셋생명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디지털 ARS’를 23일 오픈했다.

통화 대기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24시간 접속할 수 있어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들은 업무 시간의 제약이나 상담사 연결의 불편함을 덜고, 더욱 손쉬운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ARS’는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에 전화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자동으로 디지털 ARS가 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ARS와 달리 통화 대기 시간이 없고, 화면에 나온 업무를 선택해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절차가 필요 없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언제라도 ‘음성 ARS’ 버튼을 눌러 상담원을 통한 업무 처리도 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ARS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계약 조회, 즉시 이체, 대출 등 이용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업무들을 퀵 화면으로 구현해 고객의 모바일 동선을 최소화했다. 간편 비밀번호 및 네이버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도 간단하게 구성해 빠른 업무 처리를 돕고, 디지털 소외계층도 화면별 음성 가이드에 따라 불편함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이후민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이 생보사 최초로 오픈한 디지털 ARS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콜센터 통화량 및 상담 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트랜스포메이션(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