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로블록스 CEO "2분기 실적, 실망스럽지 않아"...그동안 거둔 성과 비결은 ′이것′

  • 맑음보은-0.5℃
  • 흐림정선군0.1℃
  • 흐림북춘천1.2℃
  • 구름많음양산시6.2℃
  • 맑음남원5.4℃
  • 맑음여수10.6℃
  • 구름많음서귀포15.8℃
  • 맑음김해시8.7℃
  • 맑음북강릉13.1℃
  • 맑음고흥4.5℃
  • 흐림이천1.3℃
  • 흐림춘천1.7℃
  • 맑음전주8.2℃
  • 맑음순천3.3℃
  • 맑음목포10.2℃
  • 맑음광주9.3℃
  • 구름많음고산17.5℃
  • 흐림서산8.9℃
  • 구름많음속초11.9℃
  • 구름많음부산12.4℃
  • 맑음문경0.3℃
  • 흐림영광군11.1℃
  • 구름많음거제8.0℃
  • 흐림영천1.1℃
  • 맑음울릉도13.2℃
  • 구름많음울산9.4℃
  • 맑음남해6.4℃
  • 맑음강진군4.9℃
  • 맑음금산1.7℃
  • 맑음대관령6.0℃
  • 구름많음창원8.7℃
  • 맑음상주-0.4℃
  • 흐림장수3.9℃
  • 맑음추풍령0.9℃
  • 구름많음북부산5.6℃
  • 맑음합천1.8℃
  • 맑음장흥3.9℃
  • 구름많음정읍11.4℃
  • 흐림고창10.8℃
  • 맑음대구3.4℃
  • 흐림양평2.4℃
  • 맑음임실2.9℃
  • 구름많음포항8.5℃
  • 맑음충주1.8℃
  • 맑음제주13.0℃
  • 맑음밀양3.2℃
  • 맑음군산5.4℃
  • 맑음해남5.4℃
  • 맑음진주2.4℃
  • 맑음부안7.0℃
  • 맑음진도군8.2℃
  • 맑음청송군-2.3℃
  • 맑음영주0.0℃
  • 흐림서울7.6℃
  • 맑음순창군4.5℃
  • 흐림동두천6.5℃
  • 맑음거창0.4℃
  • 흐림인제4.8℃
  • 맑음산청0.7℃
  • 맑음의성-1.6℃
  • 구름많음통영9.0℃
  • 맑음영덕6.2℃
  • 흐림천안3.1℃
  • 흐림강화8.7℃
  • 구름많음경주시3.7℃
  • 맑음안동-0.5℃
  • 흐림청주4.8℃
  • 흐림홍천1.1℃
  • 맑음함양군1.6℃
  • 구름많음보령13.4℃
  • 구름많음고창군10.3℃
  • 맑음완도7.7℃
  • 흐림세종3.8℃
  • 맑음구미0.1℃
  • 맑음동해8.2℃
  • 흐림서청주2.3℃
  • 맑음성산15.5℃
  • 흐림제천0.3℃
  • 맑음의령군0.3℃
  • 구름많음홍성10.8℃
  • 구름많음태백6.3℃
  • 맑음울진7.7℃
  • 흐림원주2.2℃
  • 흐림백령도11.2℃
  • 흐림수원6.5℃
  • 흐림파주5.5℃
  • 맑음봉화-1.3℃
  • 맑음흑산도13.2℃
  • 맑음광양시9.2℃
  • 맑음대전3.8℃
  • 구름많음북창원8.2℃
  • 맑음보성군4.6℃
  • 흐림철원3.6℃
  • 맑음강릉6.9℃
  • 흐림영월-0.5℃
  • 흐림부여3.4℃
  • 흐림인천10.1℃
  • 2025.12.20 (토)

로블록스 CEO "2분기 실적, 실망스럽지 않아"...그동안 거둔 성과 비결은 '이것'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8-12 16:46:27
  • -
  • +
  • 인쇄
출처: Roblox 트위터
출처: Roblox 트위터

최근 여러 업계가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잇따라 실망스러운 실적을 공개한다. 게임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가장 최근에는 로블록스(Roblox)가 전망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게임 산업 전반에 걸친 하락세에 경기 침체 우려, 인플레이션 심화 현상 등이 더해진 탓이다.

그렇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게임 산업의 흐름은 어떨까? 로블록스 CEO 데이비드 바주키(David Baszucki)가 블룸버그 TV에 출연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게임 산업 하락세를 이야기했다.

먼저, 바주키는 전 세계의 모든 업계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점에서 로블록스가 올해 2분기 실적 하락세에 크게 실망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재의 거시적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 로블록스가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로블록스는 게임 플랫폼일뿐만 아니라 몰입감 넘치는 인간의 경험을 선사하는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강조하고자 한다. 로블록스는 오락과 학습, 인맥 형성 및 교류 경험을 아우르는 플랫폼이다. 로블록스는 광범위한 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바주키는 “로블록스는 사용자 연령을 떠나 누구나 접근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로블록스는 훌륭한 콘텐츠가 풍부하다. 초기 13세 미만 아동을 주요 사용자층으로 지정했으나 지금은 13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 사용자가 더 많다. 아바타를 비롯한 새로운 요소를 추가로 제공하고자 하는 혁신과 기술적 기능 향상 노력의 성과”라고 덧붙였다.

바주키는 여러 연령대의 사용자 집단에 걸쳐 수익화 측면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 놀랍다고 밝혔다. 수익화 성공의 요소로 몰입감과 새로움을 더한 시각화를 활용한 광고를 언급했다. 덩달아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 유입 효과를 본 요소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특히, 몰입감이 넘치는 광고와 관련, “로블록스의 협업 기업이 광고로 이익을 기록할 것을 매우 낙관적으로 본다.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자 로블록스 사용 시 중독성을 더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브랜드가 로블록스에 브랜드 고유 공간을 구축해, 몰입감이 넘치는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사용자의 유입을 이끈다”라는 생각을 이야기했다.

최근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여러 기업의 정리해고 등 운영 예산 규모 축소에 대해서도 입 열었다. 바주키는 로블록스의 운영 예산 지출 현황은 항상 일관적인 방향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예년처럼 같은 규모의 예산을 지출하며, 개발자의 이익을 늘리면서 창의적 콘텐츠 기여도를 높이고자 하는 바람도 언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