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유고브 틱톡·유튜브 사용자 접속 빈도 조사 결과 공개

  • 구름많음순천24.4℃
  • 구름많음보은25.5℃
  • 구름많음동두천25.2℃
  • 흐림홍성27.3℃
  • 구름많음파주25.7℃
  • 흐림해남25.3℃
  • 구름많음백령도22.2℃
  • 구름많음동해23.6℃
  • 흐림정선군25.4℃
  • 구름많음순창군28.0℃
  • 흐림고창26.9℃
  • 맑음통영29.3℃
  • 구름많음밀양28.7℃
  • 구름많음울릉도24.7℃
  • 흐림군산27.6℃
  • 흐림천안26.5℃
  • 구름조금경주시26.3℃
  • 구름많음함양군28.3℃
  • 흐림이천25.8℃
  • 구름많음홍천26.9℃
  • 구름많음장수26.3℃
  • 구름많음대구27.1℃
  • 구름많음전주29.0℃
  • 구름조금창원27.0℃
  • 구름많음정읍28.3℃
  • 구름많음수원25.9℃
  • 흐림구미27.3℃
  • 구름조금북부산28.0℃
  • 구름많음광양시26.1℃
  • 구름많음울진23.3℃
  • 흐림태백22.3℃
  • 구름조금여수27.0℃
  • 구름조금속초23.4℃
  • 구름많음대전27.6℃
  • 구름많음영덕24.6℃
  • 구름많음청송군26.5℃
  • 흐림제주25.0℃
  • 맑음남해27.2℃
  • 구름많음남원28.5℃
  • 맑음부산27.9℃
  • 흐림완도24.7℃
  • 흐림진도군24.9℃
  • 구름많음산청27.6℃
  • 구름많음부안27.4℃
  • 구름많음진주26.8℃
  • 구름많음광주26.5℃
  • 흐림서청주26.9℃
  • 맑음영천25.7℃
  • 구름조금김해시26.8℃
  • 흐림성산24.0℃
  • 구름많음거창27.4℃
  • 흐림서산25.9℃
  • 구름많음봉화24.5℃
  • 구름많음북춘천26.3℃
  • 흐림강진군26.0℃
  • 흐림충주26.2℃
  • 흐림흑산도24.2℃
  • 구름많음보성군27.0℃
  • 구름많음양평25.5℃
  • 흐림고산24.9℃
  • 맑음거제26.6℃
  • 구름많음고창군27.1℃
  • 흐림원주26.3℃
  • 구름많음안동26.7℃
  • 구름많음북강릉23.2℃
  • 흐림서울26.8℃
  • 흐림제천24.3℃
  • 흐림목포25.2℃
  • 흐림상주26.5℃
  • 구름많음임실27.6℃
  • 흐림장흥25.9℃
  • 흐림보령26.1℃
  • 구름조금포항25.0℃
  • 구름조금인제25.3℃
  • 구름많음철원26.6℃
  • 흐림청주27.5℃
  • 흐림부여27.0℃
  • 흐림추풍령24.7℃
  • 구름많음합천28.0℃
  • 흐림금산27.0℃
  • 맑음양산시28.7℃
  • 구름많음북창원30.0℃
  • 흐림영월25.6℃
  • 구름많음강화26.3℃
  • 맑음울산25.9℃
  • 구름많음고흥26.7℃
  • 구름많음대관령19.0℃
  • 흐림영광군26.1℃
  • 구름많음의성27.8℃
  • 비서귀포24.2℃
  • 구름많음세종27.2℃
  • 흐림영주25.2℃
  • 구름많음의령군27.7℃
  • 흐림인천26.3℃
  • 구름많음강릉24.1℃
  • 흐림문경25.3℃
  • 구름많음춘천26.4℃
  • 2025.09.27 (토)

유고브 틱톡·유튜브 사용자 접속 빈도 조사 결과 공개

고다솔 / 기사승인 : 2021-11-11 23:46:25
  • -
  • +
  • 인쇄

11월 11일(현지 시각), 해외 시장 조사 기관 유고브(YouGov)가 인기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유튜브 사용자의 사용 패턴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매체 조사 결과, 유튜브 사용자 60%, 그리고 틱톡 사용자 54%는 해당 플랫폼에 매일 접속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루에 1회씩 접속한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은 유튜브 14%, 틱톡 13%로, 큰 차이가 없었다. 또, 일주일 단위로 최소 1회 이상 접속한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도 유튜브와 틱톡 각각 19%, 18%로 확인됐다.

이어, 유고브는 유튜브와 틱톡 사용자의 플랫폼 사용 패턴 조사 결과도 분석했다. 매일 틱톡에 접속하는 사용자 62%는 영상과 사진, 타인의 게시글에 댓글 달기 등과 같은 활동을 하면서 플랫폼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방식으로 유튜브 활동에 매일 참여하는 사용자의 비율은 40%로 집계됐다.

이밖에 매일 플랫폼에 참여하면서도 신규 게시물을 절대 올리지 않는 사용자 비율은 유튜브 51%, 틱톡 38%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