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 구름많음대전20.4℃
  • 맑음정선군14.3℃
  • 흐림봉화17.3℃
  • 비안동18.6℃
  • 박무수원18.3℃
  • 흐림추풍령18.2℃
  • 맑음철원13.7℃
  • 흐림고산24.4℃
  • 구름조금부안19.4℃
  • 구름많음보성군21.6℃
  • 맑음북강릉19.5℃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여수21.7℃
  • 구름많음김해시20.9℃
  • 흐림경주시20.4℃
  • 구름많음진도군21.4℃
  • 구름많음장수18.3℃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보은19.1℃
  • 흐림부산23.2℃
  • 구름많음광양시21.1℃
  • 흐림청송군18.4℃
  • 흐림세종19.7℃
  • 흐림정읍20.2℃
  • 비울릉도19.6℃
  • 구름많음밀양21.1℃
  • 구름많음거창19.0℃
  • 흐림의령군19.4℃
  • 구름많음남해20.8℃
  • 비광주19.9℃
  • 흐림구미19.6℃
  • 구름많음전주20.2℃
  • 구름많음임실19.5℃
  • 맑음원주17.9℃
  • 맑음동두천16.1℃
  • 맑음백령도20.5℃
  • 흐림영주18.5℃
  • 흐림고창군20.1℃
  • 구름많음양산시22.6℃
  • 맑음인제12.1℃
  • 구름많음서청주18.7℃
  • 흐림태백16.2℃
  • 비포항20.4℃
  • 흐림통영21.7℃
  • 맑음속초17.8℃
  • 흐림상주19.0℃
  • 맑음서울19.1℃
  • 맑음강화16.9℃
  • 흐림의성19.3℃
  • 맑음홍성18.1℃
  • 맑음부여19.6℃
  • 맑음춘천16.0℃
  • 구름많음영광군20.6℃
  • 구름많음고창20.6℃
  • 흐림합천20.1℃
  • 비대구19.9℃
  • 구름많음동해21.0℃
  • 흐림이천18.4℃
  • 구름많음완도21.9℃
  • 흐림영천19.5℃
  • 흐림금산19.9℃
  • 흐림창원21.4℃
  • 구름많음강진군21.6℃
  • 박무북춘천15.6℃
  • 구름많음성산24.3℃
  • 구름많음함양군19.4℃
  • 맑음충주17.7℃
  • 구름많음흑산도22.5℃
  • 맑음제천16.1℃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순천19.4℃
  • 구름많음북창원21.5℃
  • 흐림청주20.6℃
  • 맑음천안17.1℃
  • 흐림거제21.6℃
  • 구름많음해남21.2℃
  • 맑음홍천15.7℃
  • 흐림목포20.7℃
  • 맑음보령19.8℃
  • 흐림서귀포25.7℃
  • 맑음서산18.5℃
  • 구름조금군산19.4℃
  • 구름많음산청19.3℃
  • 비제주25.4℃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순창군19.9℃
  • 박무울산20.3℃
  • 구름많음진주20.2℃
  • 흐림북부산21.7℃
  • 흐림양평18.6℃
  • 흐림울진19.6℃
  • 흐림문경19.1℃
  • 맑음인천20.6℃
  • 맑음파주16.6℃
  • 구름조금영월16.6℃
  • 맑음대관령8.6℃
  • 흐림남원19.8℃
  • 2025.09.10 (수)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이정민 / 기사승인 : 2021-11-04 18:19:35
  • -
  • +
  • 인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마케팅의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디지털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소비자 구매 결정 분석 기반 수요 예측과 인터렉티브 광고를 언급할 수 있다.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은 제품 검색과 비교, 후기 탐색, 구매 결정 등으로 이어진다. 판매 업체는 주로 인터넷 검색 혹은 SNS 광고로 특정 상품을 노출한다. 노출 범위가 광범위하다 보니 소비자는 직접 관심을 두었거나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여 비교한다. 이때, 기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심 상품을 파악하고 유사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광고를 말한다. 터치, 소리, 눈의 움직임 등의 행동과 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다. 인터렉티브 광고의 대표적인 예시로 아래 두 가지 영상을 이야기할 수 있다.

브리티시 에어라인은 항공기가 등장하면, 아이가 이를 따라 움직이면서 어떤 항공편이 출발했는지 알려주는 광고를 제작했다.

보건복지부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흡연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구출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핑거 밴드를 제공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광고 기반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