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 흐림장흥23.4℃
  • 흐림영광군21.2℃
  • 비포항25.3℃
  • 흐림강릉25.9℃
  • 구름많음북창원25.7℃
  • 흐림강진군24.2℃
  • 흐림강화21.2℃
  • 흐림광양시24.1℃
  • 흐림안동22.2℃
  • 흐림영덕24.7℃
  • 흐림인제21.0℃
  • 흐림정읍20.2℃
  • 흐림수원23.3℃
  • 흐림충주23.1℃
  • 구름많음창원25.3℃
  • 흐림합천20.9℃
  • 흐림태백20.6℃
  • 흐림동해24.9℃
  • 구름많음진주23.3℃
  • 흐림보령21.9℃
  • 흐림홍성22.3℃
  • 비서울24.2℃
  • 흐림원주23.6℃
  • 흐림남해23.6℃
  • 흐림영천20.2℃
  • 흐림금산18.9℃
  • 흐림북강릉23.1℃
  • 흐림춘천22.6℃
  • 비대구20.1℃
  • 흐림영주20.4℃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성산25.7℃
  • 흐림북춘천21.9℃
  • 흐림대관령18.5℃
  • 흐림서산22.4℃
  • 비인천24.0℃
  • 흐림청주24.0℃
  • 흐림백령도22.1℃
  • 흐림울릉도25.4℃
  • 흐림상주21.9℃
  • 비흑산도22.9℃
  • 구름많음양산시26.7℃
  • 흐림세종21.5℃
  • 흐림속초24.3℃
  • 구름많음고산27.0℃
  • 흐림완도24.8℃
  • 흐림의성19.9℃
  • 흐림문경21.6℃
  • 흐림철원20.5℃
  • 흐림청송군21.7℃
  • 흐림고창군20.3℃
  • 흐림천안22.1℃
  • 흐림부여22.0℃
  • 흐림남원19.1℃
  • 흐림순창군19.2℃
  • 흐림울진25.0℃
  • 구름많음서귀포27.8℃
  • 구름많음통영24.7℃
  • 구름많음밀양24.0℃
  • 흐림정선군21.7℃
  • 흐림서청주22.0℃
  • 흐림영월21.8℃
  • 구름많음부산26.1℃
  • 흐림부안20.8℃
  • 흐림양평22.4℃
  • 흐림전주21.1℃
  • 구름많음울산24.1℃
  • 흐림거창18.5℃
  • 구름많음여수24.5℃
  • 흐림순천20.5℃
  • 흐림고창20.4℃
  • 흐림고흥23.0℃
  • 흐림보은21.4℃
  • 흐림동두천21.2℃
  • 흐림경주시24.6℃
  • 흐림대전22.5℃
  • 흐림장수16.4℃
  • 흐림광주19.2℃
  • 흐림추풍령16.7℃
  • 흐림이천22.9℃
  • 비목포20.6℃
  • 흐림임실18.8℃
  • 구름많음거제24.9℃
  • 흐림구미20.8℃
  • 흐림진도군22.1℃
  • 흐림함양군18.2℃
  • 흐림의령군22.4℃
  • 구름많음김해시25.1℃
  • 흐림파주21.2℃
  • 흐림해남22.5℃
  • 흐림제천21.2℃
  • 구름많음북부산26.4℃
  • 흐림보성군23.2℃
  • 흐림봉화20.7℃
  • 구름많음제주28.1℃
  • 흐림산청18.8℃
  • 흐림홍천22.0℃
  • 2025.09.08 (월)

일방적 소통을 넘어 디지털 양방향 소통으로...'인터렉티브 광고'의 등장

이정민 / 기사승인 : 2021-11-04 18:19:35
  • -
  • +
  • 인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마케팅의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디지털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소비자 구매 결정 분석 기반 수요 예측과 인터렉티브 광고를 언급할 수 있다.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은 제품 검색과 비교, 후기 탐색, 구매 결정 등으로 이어진다. 판매 업체는 주로 인터넷 검색 혹은 SNS 광고로 특정 상품을 노출한다. 노출 범위가 광범위하다 보니 소비자는 직접 관심을 두었거나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여 비교한다. 이때, 기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관심 상품을 파악하고 유사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광고는 광고를 보는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광고를 말한다. 터치, 소리, 눈의 움직임 등의 행동과 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다. 인터렉티브 광고의 대표적인 예시로 아래 두 가지 영상을 이야기할 수 있다.

브리티시 에어라인은 항공기가 등장하면, 아이가 이를 따라 움직이면서 어떤 항공편이 출발했는지 알려주는 광고를 제작했다.

보건복지부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흡연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구출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핑거 밴드를 제공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터렉티브 광고 기반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