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 구름많음부산15.3℃
  • 맑음장수9.3℃
  • 맑음원주7.5℃
  • 맑음양평7.1℃
  • 맑음파주3.8℃
  • 맑음고창6.2℃
  • 맑음동두천3.4℃
  • 맑음춘천6.6℃
  • 비울릉도11.4℃
  • 흐림홍천6.7℃
  • 맑음서산5.4℃
  • 맑음보령7.4℃
  • 구름조금북창원14.4℃
  • 맑음영주8.3℃
  • 흐림태백8.1℃
  • 맑음대전7.2℃
  • 구름조금해남7.2℃
  • 맑음인제5.8℃
  • 맑음봉화8.0℃
  • 구름많음충주8.2℃
  • 맑음임실6.7℃
  • 구름조금광양시14.9℃
  • 구름조금장흥10.6℃
  • 맑음문경9.7℃
  • 구름조금밀양15.0℃
  • 맑음청송군9.6℃
  • 구름조금양산시15.9℃
  • 맑음고창군6.8℃
  • 구름조금산청9.6℃
  • 맑음순천7.3℃
  • 맑음세종6.8℃
  • 박무홍성4.0℃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창원15.3℃
  • 흐림대관령7.0℃
  • 구름조금고산17.0℃
  • 구름조금의령군11.8℃
  • 구름많음흑산도12.9℃
  • 구름조금완도11.2℃
  • 맑음순창군6.8℃
  • 맑음의성10.7℃
  • 맑음백령도9.1℃
  • 구름많음군산8.1℃
  • 맑음정읍5.5℃
  • 흐림경주시14.0℃
  • 맑음인천6.2℃
  • 비북강릉10.5℃
  • 구름많음거창8.7℃
  • 구름많음제주18.4℃
  • 흐림이천5.9℃
  • 맑음강릉11.7℃
  • 맑음추풍령8.6℃
  • 구름많음영천12.8℃
  • 맑음울진14.0℃
  • 맑음강화6.6℃
  • 흐림영덕13.6℃
  • 맑음서청주6.1℃
  • 맑음제천6.1℃
  • 맑음철원4.6℃
  • 구름조금거제14.9℃
  • 맑음서울7.0℃
  • 맑음수원5.0℃
  • 흐림속초11.4℃
  • 박무광주9.9℃
  • 구름조금북부산15.9℃
  • 맑음상주9.3℃
  • 맑음천안5.3℃
  • 맑음전주7.2℃
  • 구름조금김해시13.3℃
  • 구름조금안동10.1℃
  • 흐림동해12.2℃
  • 구름조금대구12.6℃
  • 구름조금성산18.4℃
  • 맑음부안6.8℃
  • 구름많음청주8.8℃
  • 맑음고흥10.4℃
  • 흐림함양군10.1℃
  • 비포항13.4℃
  • 구름많음진도군11.4℃
  • 맑음통영14.5℃
  • 맑음북춘천4.8℃
  • 맑음영월6.7℃
  • 맑음서귀포18.4℃
  • 구름조금진주13.3℃
  • 맑음금산7.1℃
  • 구름조금남해14.7℃
  • 흐림울산13.7℃
  • 맑음보은8.4℃
  • 맑음보성군10.8℃
  • 맑음강진군9.3℃
  • 구름많음여수15.4℃
  • 구름조금목포9.1℃
  • 맑음구미11.4℃
  • 맑음남원7.6℃
  • 구름많음정선군8.3℃
  • 흐림부여7.1℃
  • 구름많음합천11.5℃
  • 2025.10.22 (수)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장고은 / 기사승인 : 2021-08-27 18:29:41
  • -
  • +
  • 인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국내⋅외에 많은 고객을 보유한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양사는 멤버십 프로그램과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서며,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5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연계 협력을 비롯해 빅데이터⋅메타버스 등 혁신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추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로 스타벅스 음료 구매를 추진하는 등 고객의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인 사항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구체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등 다양한 AI 서비스 기능을 론칭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등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사업철학”이라고 말하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는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시범 제공하면서 기업 관계자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혁신 기반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소비자를 사로 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