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편의점·야쿠르트 배달에 이어 슈퍼까지…국내 이통사, 유심 판매 전략 다각화

  • 맑음원주13.0℃
  • 맑음동해11.1℃
  • 맑음북춘천7.6℃
  • 맑음세종12.3℃
  • 맑음인제7.9℃
  • 구름많음영천10.0℃
  • 맑음인천11.8℃
  • 맑음북강릉11.9℃
  • 맑음여수14.4℃
  • 구름조금장흥10.2℃
  • 구름많음남원10.3℃
  • 맑음서산9.6℃
  • 구름많음장수8.8℃
  • 맑음강화9.3℃
  • 맑음제천8.1℃
  • 맑음광양시13.4℃
  • 맑음북창원14.5℃
  • 맑음북부산11.2℃
  • 맑음영광군12.1℃
  • 맑음봉화5.1℃
  • 맑음이천12.3℃
  • 맑음부안11.2℃
  • 맑음태백8.0℃
  • 맑음밀양10.4℃
  • 구름조금안동10.1℃
  • 구름많음합천12.2℃
  • 구름조금목포14.1℃
  • 맑음강릉12.3℃
  • 구름많음고산16.1℃
  • 맑음서청주10.9℃
  • 구름많음거창10.3℃
  • 구름조금청송군7.4℃
  • 구름많음광주14.4℃
  • 구름많음해남12.0℃
  • 맑음김해시14.0℃
  • 맑음금산12.8℃
  • 맑음울진11.5℃
  • 구름많음포항13.6℃
  • 맑음통영14.8℃
  • 맑음문경10.5℃
  • 맑음양평13.2℃
  • 구름많음산청10.3℃
  • 맑음부산14.9℃
  • 맑음홍성12.5℃
  • 구름많음대구12.5℃
  • 구름많음성산12.7℃
  • 맑음수원10.6℃
  • 맑음전주13.1℃
  • 구름많음순천9.3℃
  • 맑음울릉도13.7℃
  • 맑음영주8.4℃
  • 맑음고창12.6℃
  • 맑음보령11.7℃
  • 맑음파주8.1℃
  • 맑음의령군9.1℃
  • 맑음춘천8.1℃
  • 맑음동두천10.9℃
  • 구름조금보성군11.1℃
  • 맑음청주13.6℃
  • 구름많음강진군13.9℃
  • 구름많음함양군10.0℃
  • 맑음영월9.0℃
  • 맑음창원13.8℃
  • 맑음군산12.9℃
  • 구름조금속초13.6℃
  • 맑음천안11.8℃
  • 구름많음임실9.9℃
  • 구름조금고창군10.7℃
  • 구름많음의성8.5℃
  • 구름많음순창군10.7℃
  • 맑음대전12.7℃
  • 맑음보은11.7℃
  • 구름많음제주16.4℃
  • 구름조금정읍12.7℃
  • 맑음정선군6.7℃
  • 구름조금거제15.0℃
  • 구름많음진도군12.8℃
  • 맑음대관령7.6℃
  • 맑음백령도9.6℃
  • 맑음철원11.4℃
  • 구름조금남해13.4℃
  • 구름조금추풍령12.8℃
  • 맑음흑산도12.9℃
  • 구름조금고흥10.9℃
  • 맑음울산14.8℃
  • 구름많음완도14.7℃
  • 맑음상주13.3℃
  • 맑음서울12.2℃
  • 구름많음영덕10.6℃
  • 구름조금진주12.6℃
  • 맑음홍천9.5℃
  • 구름많음구미9.9℃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경주시10.4℃
  • 맑음양산시12.2℃
  • 맑음충주9.3℃
  • 맑음부여9.3℃
  • 2025.11.24 (월)

편의점·야쿠르트 배달에 이어 슈퍼까지…국내 이통사, 유심 판매 전략 다각화

양채원 / 기사승인 : 2021-08-18 16:50:28
  • -
  • +
  • 인쇄

합리적 소비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MZ세대에게 새롭게 인기를 끌게 된 것 중 하나는 알뜰폰이다. 최세준KT 알뜰폰(MVNO) 담당 상무는 최근 20대 가입자의 비율이 최대 24% 증가했으며 이러한 추세가 향후 5년까지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통신사에서 가장 집중하고 있는 요소는 ‘유통’이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보기 힘든 알뜰폰 시장에서 택배를 통해 배송을 하면 받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문제점이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통신사는 고객이 유심카드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하는 유통책이 생겨나고 있다.

지난달 KT는 ‘바로 배송 유심’ 서비스를 확대하여, 치킨 배달이 가능한 곳이면 유심을 1시간 내로 받아볼 수 있는 배달 서비스를 지원한다. 국내에서 상용화되어있는 라이더와의 연결 플랫폼을 이용한 것이다.

LG 헬로비전은 유통 전문 기업인 hy(구 '한국 야쿠르트')와 손을 잡았다. 신선 유기농 제품을 O2O(Online-to-Offline)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는 프레딧에서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하여 유심을 배달하고자 했다. 프레딧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야쿠르트 매니저가 집 앞으로 유심을 배달해 준다.

SK 세븐모바일도 지난 13일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방안을 새로 발표했다. 이날부터 전국 약 300개 'GS 더 프레시’에서 무약정 유심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기존 오프라인 유통책이던 편의점에 이어 SSM(기업형 슈퍼마켓)에서도 유심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면서 대형마트보다는 가까운 슈퍼마켓을 선호하게 된 점을 고려한 전략이다.

이처럼 언택트 산업이 발달하면서 새로운 배달 플랫폼, O2O 서비스 등을 통해 휴대폰도 대리점 방문 없이 빠르게 유심을 받아볼 수 있으며, 집에서 5분 만에 스스로 개통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통신 서비스는 사용자들에 새로운 니즈에 맞게 변화해가고 있다. 이에 따라 통신사도 유통망 혁신을 지속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