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 공개! ...챗봇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 맑음강릉11.6℃
  • 구름많음경주시9.5℃
  • 구름많음성산12.4℃
  • 구름조금순천7.8℃
  • 맑음고창11.7℃
  • 맑음이천11.0℃
  • 구름많음여수13.6℃
  • 구름많음고산15.5℃
  • 구름많음북부산10.9℃
  • 맑음문경9.7℃
  • 구름조금남해13.6℃
  • 구름많음영천8.9℃
  • 맑음북춘천6.2℃
  • 구름많음제주15.9℃
  • 구름많음고흥12.4℃
  • 구름조금강진군13.2℃
  • 구름조금보성군10.8℃
  • 맑음동해11.0℃
  • 맑음영월8.6℃
  • 맑음서울11.6℃
  • 맑음춘천6.3℃
  • 구름조금의성6.8℃
  • 맑음영주6.6℃
  • 맑음정선군5.4℃
  • 구름많음거제15.1℃
  • 구름많음합천10.5℃
  • 맑음고창군10.3℃
  • 구름많음영덕9.7℃
  • 맑음영광군11.7℃
  • 맑음광주13.1℃
  • 맑음인천11.2℃
  • 맑음부여7.9℃
  • 맑음충주8.6℃
  • 맑음추풍령12.0℃
  • 맑음봉화3.8℃
  • 구름많음김해시13.9℃
  • 구름조금장흥9.1℃
  • 맑음천안11.3℃
  • 구름많음산청9.4℃
  • 맑음인제6.7℃
  • 맑음흑산도13.0℃
  • 맑음군산12.4℃
  • 맑음전주12.3℃
  • 구름조금부산14.6℃
  • 구름많음진도군10.1℃
  • 구름조금순창군9.5℃
  • 맑음상주13.3℃
  • 구름많음진주10.5℃
  • 맑음파주8.4℃
  • 구름많음함양군8.8℃
  • 맑음부안10.5℃
  • 구름많음대관령7.1℃
  • 맑음제천6.3℃
  • 구름많음울산12.9℃
  • 맑음세종11.7℃
  • 맑음안동9.5℃
  • 맑음서산8.4℃
  • 맑음홍천7.8℃
  • 구름많음서귀포15.3℃
  • 맑음울진10.2℃
  • 맑음정읍11.2℃
  • 맑음대전12.4℃
  • 구름많음의령군8.0℃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수원10.0℃
  • 구름많음거창9.3℃
  • 맑음태백5.9℃
  • 맑음남원8.4℃
  • 맑음동두천10.0℃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통영13.8℃
  • 구름많음청송군6.2℃
  • 구름많음포항13.3℃
  • 구름많음북창원14.2℃
  • 맑음양평11.7℃
  • 맑음임실8.4℃
  • 구름조금목포13.4℃
  • 맑음강화8.8℃
  • 맑음장수7.0℃
  • 맑음금산12.2℃
  • 구름많음대구11.5℃
  • 구름조금울릉도13.7℃
  • 구름많음밀양9.8℃
  • 구름많음완도14.1℃
  • 맑음홍성11.8℃
  • 구름조금구미9.0℃
  • 맑음서청주10.1℃
  • 맑음원주12.5℃
  • 구름많음창원12.8℃
  • 맑음청주12.8℃
  • 구름많음양산시11.1℃
  • 맑음보령9.7℃
  • 맑음속초11.0℃
  • 맑음철원10.8℃
  • 구름조금북강릉11.7℃
  • 구름많음백령도10.6℃
  • 맑음보은8.2℃
  • 2025.11.24 (월)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 공개! ...챗봇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김서현 / 기사승인 : 2021-06-08 16:17:43
  • -
  • +
  • 인쇄

지난 2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에서 인스타그램이 자사의 메신저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이용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용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공개했다.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API는 최근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가 소비자, 비즈니스 기업 간 주요 소통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더욱 편리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되었다고 설명하였다. 요즘 쇼핑몰, 원데이 클래스, 미용실, 네일샵과 같은 가게에서 예약이나 영업 관련 문의를 받는 경우 유선 전화보다는 인스타그램 DM 문의를 받는 가게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모든 개발자에게 인스타그램 DM의 API가 공개되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피드 내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 관계 관리(CRM)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도 통합할 수 있다.

API를 활용해 자동 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며, 챗봇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와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F8 리플레시에서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왓츠앱 등 페이스북 패밀리앱의 다양한 API와 함께 메신저 내 AR 기능 확대 계획을 공개하였다. 이번 행사의 모든 세션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