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만든 부스트코스는 컴퓨터과학,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웹 프로그래밍, 모바일 프로그래밍 분야를 무료강의로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네이버와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지원 덕분에 부스트 코스에서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또, 부스트코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컴퓨터 과학, 웹, 모바일,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으로 분류하여 클릭하면 강의리스트를 볼 수 있다. 강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1. 컴퓨터 과학: 컴퓨터과학 기초와 파이썬, html/CSS, 자바스크립트, 자바를 배울 수 있다. 처음 배우는 초보나 비전공자들을 위한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2. 웹: 웹 프로그래밍 풀 스택, 백 엔드, Ul 개발 등 심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고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 수강과목들로 이루어져 있다.
3. 모바일: 코틀린,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IOS 앱 프로그래밍 등 모바일과 관련된 수강과목들이 있다. 모바일이 점점 주력화 되는 만큼 앱 프로그래밍도 필수과정으로 자리 잡고있습다.
4. 데이터 사이언스: SQL, 데이터 사이언스 기초,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등 DB와 관련된 과정이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라는 직업을 희망하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강의가 될 것 같다.
5.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과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광고, 데이터 활용 등 디지털 마케터 직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과정이다.
평소 위의 분야에 관심이 있었던 비전공자를 위한 과정부터 어느 정도 실력 기반이 쌓인 고객에게 맞춘 심화 과정까지 커리큘럼이 잘 구성돼, 양질의 무료 강의 사이트라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코딩교육에 관심이 커지는 만큼 코딩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다. 부스트코스를 통해 코딩교육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추가로 부스트코스 강의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부스트코스 웹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