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7일(현지 시각),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2021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을 발표하였다.
줄곧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목록을 매년 발표해 왔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2021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을 평가했다. 타임은 세계 각국의 에디터와 특파원, 업계 전문가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은 뒤 중요성, 영향력, 혁신, 리더십, 포부, 성공의 정도 등을 평가하여 기업을 선정 한다고 하였다.
100대 기업 명단 안에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게임 기업이 여럿 포함되어 있었다. 대표적으로 닌텐도, 소니 그룹, 마이크로소프트, 에픽게임즈, 로블록스 등이 있다.
타임은 위의 여러 게임 기업이 '2021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포함된 주된 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가운데 사람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커뮤니티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국 기업인 삼성과 BTS 소속사로 알려진 하이브(HYBE)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체 100대 기업 리스트와 선정이유 등 자세한 정보는 타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