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이코노타임스, 더버지 등 복수 해외 매체에 따르면, 차세대 닌텐도 스위치인 '닌텐도 스위치 프로'가 엔비디아 칩을 장착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무엇이 달라질까?
닌텐도 스위치 프로에 장착될 엔비디아 칩은 인공지능(AI)을 적용해,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정확한 그래픽을 구현하는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 기술을 지원한다.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경쟁사보다 저렴한 비용에 더 훌륭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DLSS 기술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 프로 콘솔도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지금까지 업계 소식통이 관측한 바에 따르면, TV와 연결하면, 4K 화질의 게임 비주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화질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에 새로 장착될 CPU의 구체적인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대 1.02GHz의 속도를 구현하는 기존 제품에 장착된 옥타코어 엔비디아 티그라 X1 SoC (Tegra X1 SoC)보다 성능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의 디스플레이에도 변화가 있을 듯하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기존 6.2인치에서 7인치로 커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기죈의 LCD 디스플레이 대신 삼성의 OLED 스크린을 장착할 것이 유력하다.
전문가의 분석
모닝스타 리서치 애널리스트 이토 카즈노리(Kazunori Ito)는 "DLSS 지원 프로세서로 변경한다면, 플랫폼 지원 범위가 확장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세일 측면에 큰 이익이 될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실리콘 스튜디오(Silicon Studio Corp) 소속 글로벌 총괄 개발자 마이클 프레폰태인(Michael Prefontaine)은 "관측된 바와 같이 DLSS 기술을 지원하며 그래픽 성능이 향상된다면, 차세대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임 애호가에게 최상의 화질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새로 장착될 프로세서의 성능 향상은 콘텐츠 자체를 가장 중요시하는 닌텐도의 주요 소비자 계층인 가족과 아동에게는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 못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또, 다수 전문가가 닌텐도 스위치 프로의 가격은 기존 제품 가격인 299달러보다 약간 비산 349.99~399.99달러 수준으로 책정되리라 예측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프로는 2021년 말 연휴 시즌에 출시될 것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