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면 지능화 혁명 시대라는 이미지가 떠오를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등이 떠오를 것이다.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상이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먼저,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다른 두 분야의 지식을 골고루 갖춘 융합 인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서로 다른 두 개의 분야가 융합면서 다양한 사고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면, 제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서 문제 해결이라고 하는 것은 컴퓨팅 사고를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을 말한다. 문제를 분석하고 패턴을 인식한 후, 중요하지 않은 정보는 제외하고 알고리즘을 짜는 과정이 바로 컴퓨팅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코딩 교육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근간이 되는 코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코딩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가 사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사람이 되고자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하는 인재상이 되기 위해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