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발자들을 잡기위해 기업에서 파격 연봉을 제시하는 것을 비롯하여 직장인 절반이 개발자가 되고싶다는 설문을 보면 최근 개발자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많아지고 있다는걸 알 수 있다. 개발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가운데 막상 개발자가 되기 위해 준비할 때 어떤 언어로 시작해야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 현직 개발자들은 자바(JAVA)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추천한다.
왜 개발자들은 많고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중 자바를 추천할까?
■ 운영체제에 독립적이다.
모든 컴퓨터에는 운영체제라는 것이 있다. 각 운영체제마다 특징이나 내부 구현 원리, 동작 환경이 모두 다르다. 그렇기에 어느 하나의 운영체제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다른 운영체제에서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자바는 가상 기계(Virtual Machine)를 이용하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 객체 지향 언어이다.
객체지향 언어란 소프트웨어를 객체 지향 방식으로 설계한 후 객체 지향의 특성(클래스, 객체, 상속, 추상화 등)을 잘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말한다. 예시를 들면, 자동차를 만든다고 하였을 때 다른 언어들은 자동차의 몸체, 바퀴, 엔진을 일일이 다 만들어야 하지만, 자바는 만들어진 자동차의 몸체, 바퀴, 엔진을 연결만 하면 된다.
위의 장점 때문에 자바는 많은 기업에서 사용하며, 지금까지 개발자들에게 사랑받는 언어가 되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