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분야 전공자만 코딩을 배운다? 이는 많은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이 코딩은 전문가만 배우는 영역이라고 생각해, 안타깝게도 제대로 코딩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다.
실제로 코딩은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코딩 학습이 필요하다. 더 나아가 최근, IT/테크 분야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공교육 현장에서도 코딩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혹자는 초등학생이 코딩을 하는 것이 너무 이른 것이 아니냐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코딩은 어린 나이에 시작할 수록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사고력과 창의력이 향상될 수 있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연습을 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머리를 쓰며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또, 코딩은 문제 해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코딩을 하다보면 자주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이 때, 문제가 주어지면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게 찾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연습 또한 할 수 있다.
최근, 딱딱하지 않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코딩게임이 등장하면서 미취학 아동도 흥미를 느끼며 코딩 학습을 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지속해서 발전을 거듭하는 IT 업계의 추세를 고려하면, 성인이라도 지금 코딩을 배우는 것이 절대 시간 낭비가 되지 않을 것이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코딩. 지금부터라도 코딩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