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송 EBS가 이솦(EBS Software Learning Platform)을 출시한다. 이솦은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수준별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민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솦은 공교육 및 범국민 소프트웨어 교육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 학습, 지식 나눔 공유, 참여·소통 협업 학습을 지향하고 있다. 서비스로 누구나 온라인 무료 강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영상 강좌와 만화, 방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이솦 러닝(ESOF Learning), 캐릭터가 등장하는 프로그램 기초에 대한 체험을 통하여 사고력 향상을 도모하는 이솦 두잉(ESOF Doing), 누구나 코딩프로젝트를 개설 및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협업 도구를 활용하여 소통하는 이솦 쉐어링(ESOF Sharing)으로 구성됐다.
이솦 러닝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스스로 파악하고 학습 진도를 조절해 주는 러닝맵 기능과 설치 없이 소프트웨어를 가상 실습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솦 쉐어링은 코딩 프로젝트 이외에도 화상강의를 통한 멘토와의 1:1 학습지원을 통해 궁금한 점은 멘토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과 작품방에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여 이를 재창조 할 수도 있는 특징이 있다.
코딩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공교육 현장에서 코딩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이다. 그와 함께 이솦과 같은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다.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코딩에 흥미를 유발해, 코딩 조기 교육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이솦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홍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