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맥은 높은 가격과 뛰어난 성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그런데 아이맥과 같은 디자인의 미니 컴퓨터가 있다면 어떨까?
엔지니어 겸 디자이너인 마이클 픽(Michael Pick)이 유튜브 채널에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아이맥’을 제작하는 과정을 공개했다.
더버지에 따르면 픽은 애플의 아이맥과 같은 디자인의 미니 컴퓨터를 설계하고 제작되는 모든 과정을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했다.
프로젝트 설계부터 다양한 부품을 3D 프린팅하고, 라즈베리 파이(컴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함)를 테스트 하고, 컴퓨터에 프라이머와 페인트를 도장하는 과정까지 제작 전 과정을 보여준다.
픽은 마인크래프트를 하며 자신의 ‘iMac‘을 벤치마킹하는 것으로 영상을 끝맺었다. 영상 말미에 미니 아이맥과 음료 캔을 함께 놓아 작은 크기를 가늠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비디오는 힙한 로파이(lo-fi) 힙합 비트에 맞춰 진행돼 공학설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다. 엔지니어든, 디자이너든, 기술 DIY 매니아던, 아니면 핸드 크래프트나 로파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던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아이맥 이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게임용 PC’와 ‘토르의 묠니르’ 제작과정도 영상으로 공개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