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찐팬 고객들과 손잡고 ′고객 경험′ 알린다

  • 흐림북부산25.1℃
  • 구름많음북춘천18.2℃
  • 흐림장흥25.1℃
  • 흐림남원23.6℃
  • 흐림동해20.6℃
  • 흐림의령군20.5℃
  • 흐림구미21.3℃
  • 흐림충주21.0℃
  • 흐림제주23.9℃
  • 흐림영덕22.7℃
  • 흐림광양시23.9℃
  • 흐림부여21.6℃
  • 흐림임실20.2℃
  • 흐림남해22.6℃
  • 흐림원주19.6℃
  • 흐림보령23.2℃
  • 흐림봉화17.6℃
  • 흐림흑산도23.9℃
  • 흐림해남25.2℃
  • 흐림울산23.8℃
  • 흐림포항24.0℃
  • 흐림태백16.2℃
  • 흐림정읍21.8℃
  • 흐림장수18.4℃
  • 흐림산청20.2℃
  • 흐림양산시25.2℃
  • 흐림거제24.0℃
  • 흐림고창군21.7℃
  • 흐림이천19.1℃
  • 흐림인제16.6℃
  • 흐림세종21.1℃
  • 흐림목포23.6℃
  • 흐림진도군24.1℃
  • 흐림수원22.7℃
  • 흐림거창20.0℃
  • 흐림의성19.2℃
  • 흐림제천18.6℃
  • 흐림광주22.7℃
  • 흐림전주22.4℃
  • 흐림추풍령20.0℃
  • 흐림부산24.6℃
  • 흐림김해시23.8℃
  • 흐림영천20.7℃
  • 흐림순천19.6℃
  • 흐림보성군24.0℃
  • 흐림홍성21.6℃
  • 흐림울진21.5℃
  • 비서귀포24.3℃
  • 흐림서울22.9℃
  • 흐림군산22.2℃
  • 흐림경주시22.9℃
  • 흐림성산23.4℃
  • 구름많음고창21.6℃
  • 흐림고흥24.4℃
  • 흐림홍천17.7℃
  • 흐림서청주20.1℃
  • 흐림북강릉20.9℃
  • 흐림상주20.1℃
  • 구름많음속초20.7℃
  • 흐림순창군20.9℃
  • 흐림영광군21.8℃
  • 흐림완도23.7℃
  • 흐림춘천18.7℃
  • 흐림정선군16.2℃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강화20.4℃
  • 흐림대관령17.0℃
  • 흐림청송군19.3℃
  • 흐림대구21.7℃
  • 흐림여수24.0℃
  • 구름많음고산24.8℃
  • 흐림대전21.9℃
  • 구름많음철원18.3℃
  • 흐림양평20.2℃
  • 흐림영주19.4℃
  • 흐림밀양24.7℃
  • 흐림강진군24.6℃
  • 구름많음안동20.1℃
  • 구름많음통영23.6℃
  • 흐림보은21.6℃
  • 흐림강릉21.1℃
  • 흐림진주21.7℃
  • 흐림파주18.5℃
  • 흐림영월17.1℃
  • 흐림북창원23.8℃
  • 흐림청주23.0℃
  • 흐림부안21.4℃
  • 흐림울릉도23.4℃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함양군20.2℃
  • 흐림천안20.9℃
  • 흐림서산22.2℃
  • 흐림합천21.2℃
  • 흐림창원23.3℃
  • 구름많음인천23.6℃
  • 흐림문경18.8℃
  • 흐림동두천19.2℃
  • 2025.09.12 (금)

LG전자, 찐팬 고객들과 손잡고 '고객 경험' 알린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5:50:13
  • -
  • +
  • 인쇄
LG전자 앰버서더 모집…70명 선발, 300만원 상당 제작 지원
제품품질평가단, ESG 대학생 아카데미 등 다양한 창구 운영
▲LG전자가 크리에이터 그룹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집중한다. 고객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경영 활동에도 적극 반영한다.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하는 이유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실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의 목소리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모집은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을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7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내달부터 3개월간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수행하며, 내돈내산 후기부터 제품 사용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공유할 예정이다.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온라인 브랜드샵(LGE.COM) 멤버십 포인트를 포함해 총 3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며, 신제품 사전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 △메가 크리에이터 멘토링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강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앰버서더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제품 개발부터 ESG 경영까지 다방면에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L-Viewers)'에는 지난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44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도 10년째 운영하며 참신한 ESG 경영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YG(Young Generation)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트북·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들의 놀이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으로, 지난 6월 총 회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정수진 상무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마케팅을 넘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확산되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