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찐팬 고객들과 손잡고 ′고객 경험′ 알린다

  • 맑음동두천11.3℃
  • 맑음산청14.0℃
  • 맑음광양시15.4℃
  • 맑음북부산16.1℃
  • 맑음울산13.6℃
  • 맑음원주10.2℃
  • 맑음진주14.5℃
  • 맑음장흥14.3℃
  • 맑음합천14.4℃
  • 맑음경주시14.1℃
  • 구름조금고산14.0℃
  • 구름조금홍성12.4℃
  • 맑음밀양14.6℃
  • 구름조금영광군
  • 맑음금산12.3℃
  • 맑음정선군11.7℃
  • 맑음제천9.7℃
  • 구름조금진도군13.0℃
  • 맑음인제9.8℃
  • 맑음추풍령10.3℃
  • 맑음대관령5.4℃
  • 맑음의성12.7℃
  • 맑음영천13.0℃
  • 구름많음제주15.9℃
  • 맑음수원10.9℃
  • 맑음안동11.8℃
  • 맑음파주11.1℃
  • 맑음임실12.2℃
  • 맑음청주12.3℃
  • 맑음양평11.2℃
  • 맑음남해15.7℃
  • 맑음봉화10.1℃
  • 구름조금강화10.5℃
  • 맑음영월10.2℃
  • 맑음순천11.9℃
  • 맑음보성군14.6℃
  • 맑음함양군13.5℃
  • 맑음강진군14.3℃
  • 맑음구미13.9℃
  • 맑음남원12.7℃
  • 맑음양산시15.8℃
  • 맑음군산12.5℃
  • 맑음철원9.8℃
  • 맑음상주12.1℃
  • 맑음고창군13.3℃
  • 맑음문경11.0℃
  • 맑음북창원14.7℃
  • 맑음김해시15.4℃
  • 맑음대전12.5℃
  • 맑음홍천10.6℃
  • 맑음거제15.7℃
  • 맑음동해13.8℃
  • 맑음장수10.5℃
  • 맑음이천12.0℃
  • 맑음순창군11.8℃
  • 맑음태백7.4℃
  • 맑음북강릉12.4℃
  • 맑음성산15.3℃
  • 구름많음흑산도12.8℃
  • 맑음의령군13.9℃
  • 맑음완도15.3℃
  • 맑음부여12.8℃
  • 맑음세종11.7℃
  • 맑음서울12.0℃
  • 맑음천안11.3℃
  • 맑음정읍12.6℃
  • 맑음부산15.3℃
  • 맑음보령13.6℃
  • 맑음백령도10.8℃
  • 맑음강릉13.5℃
  • 맑음서귀포19.9℃
  • 맑음영덕13.0℃
  • 맑음창원14.6℃
  • 맑음통영17.1℃
  • 맑음여수14.4℃
  • 맑음충주11.2℃
  • 맑음서산11.8℃
  • 맑음광주13.1℃
  • 맑음청송군11.4℃
  • 맑음울진14.5℃
  • 맑음속초12.3℃
  • 맑음고흥15.2℃
  • 맑음부안13.4℃
  • 맑음서청주11.0℃
  • 맑음대구13.6℃
  • 맑음영주10.3℃
  • 맑음울릉도12.4℃
  • 구름조금고창12.6℃
  • 맑음인천10.9℃
  • 맑음보은10.9℃
  • 맑음전주13.3℃
  • 맑음해남13.6℃
  • 맑음북춘천10.9℃
  • 맑음거창13.8℃
  • 맑음춘천11.2℃
  • 맑음포항13.9℃
  • 구름조금목포12.8℃
  • 2025.10.27 (월)

LG전자, 찐팬 고객들과 손잡고 '고객 경험' 알린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5:50:13
  • -
  • +
  • 인쇄
LG전자 앰버서더 모집…70명 선발, 300만원 상당 제작 지원
제품품질평가단, ESG 대학생 아카데미 등 다양한 창구 운영
▲LG전자가 크리에이터 그룹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집중한다. 고객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경영 활동에도 적극 반영한다.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하는 이유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실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의 목소리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모집은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을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7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내달부터 3개월간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수행하며, 내돈내산 후기부터 제품 사용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공유할 예정이다.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온라인 브랜드샵(LGE.COM) 멤버십 포인트를 포함해 총 3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며, 신제품 사전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 △메가 크리에이터 멘토링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강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앰버서더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제품 개발부터 ESG 경영까지 다방면에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L-Viewers)'에는 지난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44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도 10년째 운영하며 참신한 ESG 경영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YG(Young Generation)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트북·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들의 놀이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으로, 지난 6월 총 회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정수진 상무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마케팅을 넘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확산되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