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구름많음영주2.8℃
  • 맑음양평5.0℃
  • 구름많음추풍령8.2℃
  • 흐림의성4.8℃
  • 흐림여수12.0℃
  • 흐림영덕11.7℃
  • 흐림구미6.4℃
  • 박무홍성5.6℃
  • 흐림울산11.0℃
  • 흐림고흥7.6℃
  • 맑음대전6.1℃
  • 구름조금울릉도14.5℃
  • 맑음대관령0.7℃
  • 맑음인제2.5℃
  • 구름많음군산7.0℃
  • 흐림북부산9.3℃
  • 맑음수원5.5℃
  • 흐림남해10.9℃
  • 맑음이천4.0℃
  • 맑음서울8.2℃
  • 구름많음고창6.3℃
  • 흐림장흥7.7℃
  • 구름많음영광군6.3℃
  • 맑음동해9.3℃
  • 구름많음임실4.9℃
  • 흐림성산14.7℃
  • 흐림목포10.2℃
  • 흐림양산시11.9℃
  • 맑음북춘천2.0℃
  • 흐림의령군6.1℃
  • 흐림대구8.7℃
  • 구름많음보은3.5℃
  • 흐림부산14.1℃
  • 흐림순창군5.4℃
  • 맑음세종5.8℃
  • 흐림포항11.5℃
  • 맑음정선군0.0℃
  • 맑음강화5.1℃
  • 흐림광주9.0℃
  • 구름많음태백10.2℃
  • 맑음홍천2.9℃
  • 맑음부여4.2℃
  • 맑음서산4.8℃
  • 구름많음문경6.0℃
  • 맑음동두천5.3℃
  • 맑음파주2.7℃
  • 구름많음고창군5.4℃
  • 흐림해남7.4℃
  • 구름많음금산4.6℃
  • 구름많음정읍6.0℃
  • 맑음백령도13.0℃
  • 흐림합천7.3℃
  • 구름많음함양군4.4℃
  • 흐림광양시10.2℃
  • 맑음천안3.4℃
  • 흐림제주14.7℃
  • 흐림거제10.9℃
  • 구름많음남원5.4℃
  • 맑음춘천2.4℃
  • 맑음인천9.5℃
  • 맑음제천0.5℃
  • 맑음청주8.0℃
  • 흐림진주6.9℃
  • 흐림영천6.6℃
  • 구름많음봉화1.4℃
  • 흐림진도군7.9℃
  • 흐림북창원10.6℃
  • 흐림통영11.4℃
  • 구름많음전주7.4℃
  • 흐림보성군9.6℃
  • 구름많음속초14.8℃
  • 흐림순천5.7℃
  • 구름많음울진12.0℃
  • 맑음원주3.7℃
  • 흐림완도11.1℃
  • 구름많음거창4.0℃
  • 흐림밀양8.6℃
  • 구름많음장수3.3℃
  • 맑음충주2.1℃
  • 맑음강릉13.6℃
  • 맑음영월2.0℃
  • 흐림안동5.7℃
  • 흐림창원11.1℃
  • 구름많음상주9.5℃
  • 맑음보령7.9℃
  • 맑음북강릉9.7℃
  • 흐림서귀포15.8℃
  • 구름많음청송군3.8℃
  • 흐림경주시7.4℃
  • 구름많음부안6.9℃
  • 맑음서청주3.8℃
  • 흐림김해시10.5℃
  • 구름조금흑산도12.1℃
  • 맑음철원2.7℃
  • 흐림강진군8.1℃
  • 흐림고산15.5℃
  • 흐림산청5.5℃
  • 2025.11.13 (목)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