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맑음임실24.4℃
  • 맑음부안26.0℃
  • 맑음정읍26.4℃
  • 박무서울23.3℃
  • 맑음산청23.9℃
  • 박무수원23.1℃
  • 맑음장수24.2℃
  • 맑음여수25.9℃
  • 흐림보령23.6℃
  • 맑음남원24.0℃
  • 맑음청송군22.2℃
  • 맑음순창군24.4℃
  • 구름많음충주22.6℃
  • 비북춘천22.0℃
  • 흐림천안22.9℃
  • 구름많음철원22.1℃
  • 맑음성산25.8℃
  • 흐림동해25.0℃
  • 맑음제주27.6℃
  • 맑음구미24.6℃
  • 맑음영천23.4℃
  • 흐림강릉27.4℃
  • 맑음남해25.5℃
  • 맑음거창22.7℃
  • 흐림홍천22.1℃
  • 맑음영덕23.5℃
  • 구름많음인제21.6℃
  • 맑음광양시25.6℃
  • 맑음대구25.7℃
  • 맑음진도군25.0℃
  • 구름조금순천23.1℃
  • 천둥번개홍성23.4℃
  • 구름많음동두천22.2℃
  • 구름많음강화22.7℃
  • 맑음경주시24.8℃
  • 흐림영월21.4℃
  • 흐림안동22.8℃
  • 맑음통영26.2℃
  • 맑음북창원27.2℃
  • 흐림백령도22.5℃
  • 흐림대관령19.8℃
  • 맑음서귀포28.1℃
  • 구름많음춘천22.2℃
  • 맑음북부산27.2℃
  • 흐림이천22.3℃
  • 흐림세종22.7℃
  • 맑음양산시27.0℃
  • 박무흑산도25.9℃
  • 맑음거제26.1℃
  • 맑음함양군23.1℃
  • 맑음울산26.1℃
  • 맑음의성23.7℃
  • 맑음의령군23.9℃
  • 흐림문경22.1℃
  • 흐림서산23.3℃
  • 맑음금산24.8℃
  • 맑음장흥24.9℃
  • 흐림제천21.4℃
  • 맑음김해시25.6℃
  • 구름많음봉화20.6℃
  • 박무인천23.4℃
  • 맑음합천25.4℃
  • 맑음고창군26.2℃
  • 흐림보은22.6℃
  • 구름많음추풍령23.1℃
  • 맑음창원25.5℃
  • 구름많음파주22.2℃
  • 맑음부산27.0℃
  • 구름조금군산25.6℃
  • 맑음밀양27.6℃
  • 구름많음정선군22.4℃
  • 맑음포항26.3℃
  • 흐림부여23.4℃
  • 흐림태백21.5℃
  • 맑음고흥25.6℃
  • 비청주24.6℃
  • 맑음강진군25.8℃
  • 흐림대전23.8℃
  • 흐림영주21.5℃
  • 맑음진주25.5℃
  • 흐림양평22.1℃
  • 맑음해남25.2℃
  • 맑음고산28.1℃
  • 구름많음전주26.3℃
  • 맑음목포27.0℃
  • 구름많음원주22.4℃
  • 흐림상주23.7℃
  • 맑음고창26.1℃
  • 흐림속초26.8℃
  • 흐림북강릉26.1℃
  • 맑음완도26.2℃
  • 구름많음울진24.8℃
  • 맑음영광군26.6℃
  • 흐림서청주23.1℃
  • 구름많음광주26.6℃
  • 맑음보성군23.6℃
  • 구름많음울릉도26.1℃
  • 2025.09.17 (수)

Sh수협은행,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5-30 15:45:54
  • -
  • +
  • 인쇄
고객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 분석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
▲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시스템 완료보고회 현장. 사진 = Sh수협은행

[CWN 권이민수 기자] Sh수협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패턴과 거래정보를 분석해 고객이 필요할 때 최적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터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은 디지털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개인별 금융니즈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디지털 금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수협은행이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수협은행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행동패턴‧상담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기술에 접목시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고객별로 최적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에 집중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고객이 가장 필요할 때, 별도의 웹페이지 로그인이 없이도 고객별 맞춤형 상품정보와 서비스, 금융쿠폰 등 다양한 혜택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금융거래 패턴에 따른 실시간 정보 및 혜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총 21종의 개인화 배너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확대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디지털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