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 돌파

  • 흐림서청주24.3℃
  • 흐림장흥23.8℃
  • 흐림남해28.5℃
  • 흐림보은24.0℃
  • 흐림밀양30.3℃
  • 구름많음북춘천28.2℃
  • 흐림제주31.1℃
  • 구름많음완도28.2℃
  • 흐림울릉도28.2℃
  • 흐림추풍령23.7℃
  • 흐림대구26.2℃
  • 흐림청송군28.1℃
  • 흐림강릉29.9℃
  • 흐림수원27.6℃
  • 흐림부산28.5℃
  • 흐림충주26.3℃
  • 흐림영주26.0℃
  • 흐림합천27.3℃
  • 흐림장수21.9℃
  • 흐림금산24.0℃
  • 구름많음파주26.8℃
  • 흐림거창24.5℃
  • 흐림서산26.8℃
  • 흐림광양시26.5℃
  • 흐림부여24.1℃
  • 흐림영광군24.1℃
  • 구름많음춘천28.6℃
  • 비청주25.3℃
  • 흐림보령25.8℃
  • 비흑산도24.6℃
  • 비광주23.2℃
  • 흐림정선군29.1℃
  • 구름많음강화26.4℃
  • 흐림고창군24.2℃
  • 흐림울산28.3℃
  • 구름많음인제27.8℃
  • 흐림창원28.7℃
  • 구름많음진도군25.3℃
  • 흐림경주시28.8℃
  • 구름많음성산30.3℃
  • 흐림영월26.8℃
  • 흐림봉화26.9℃
  • 흐림순천21.1℃
  • 구름많음인천27.5℃
  • 흐림안동25.8℃
  • 흐림부안24.9℃
  • 흐림영천26.9℃
  • 흐림울진27.0℃
  • 흐림군산24.3℃
  • 흐림구미25.9℃
  • 흐림거제28.5℃
  • 흐림서귀포32.0℃
  • 비전주25.4℃
  • 흐림천안25.2℃
  • 흐림포항26.0℃
  • 흐림통영29.0℃
  • 흐림함양군24.5℃
  • 구름조금동두천26.6℃
  • 흐림이천26.8℃
  • 흐림보성군24.7℃
  • 흐림태백27.9℃
  • 흐림영덕25.7℃
  • 흐림산청25.3℃
  • 흐림백령도24.9℃
  • 흐림고창24.6℃
  • 구름많음속초27.6℃
  • 흐림김해시28.9℃
  • 흐림문경24.2℃
  • 흐림여수28.6℃
  • 흐림의령군27.8℃
  • 흐림고흥27.7℃
  • 흐림세종23.6℃
  • 구름많음고산29.7℃
  • 흐림강진군24.4℃
  • 구름많음철원26.2℃
  • 구름많음북강릉27.7℃
  • 구름많음홍천28.1℃
  • 구름많음목포22.5℃
  • 흐림진주28.7℃
  • 흐림원주27.6℃
  • 흐림북창원30.5℃
  • 흐림북부산30.2℃
  • 비대전24.6℃
  • 흐림남원20.5℃
  • 구름많음양평26.8℃
  • 흐림동해27.8℃
  • 흐림대관령24.8℃
  • 구름많음해남26.0℃
  • 흐림의성26.0℃
  • 흐림순창군21.5℃
  • 흐림정읍24.9℃
  • 흐림임실22.6℃
  • 구름많음서울29.4℃
  • 흐림홍성26.7℃
  • 흐림제천25.5℃
  • 흐림상주24.7℃
  • 구름많음양산시31.1℃
  • 2025.09.08 (월)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 돌파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3:31:20
  • -
  • +
  • 인쇄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브랜드가치 1008억달러 기록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다양한 제품군에 AI 기술 확대 높이 평가돼
▲삼성전자가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가치 사상 첫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5위를 기록했다. 사진=삼성전자

[CWN 소미연 기자]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사상 처음으로 1000억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자리를 지켰다.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008억달러로,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AI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을 통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경쟁력도 다시 한번 확인됐다. 첫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도 불과 4년만에 62% 성장했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라는 비전 하에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확대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했다. 또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다.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기기까지 연동을 확대해 통합 연결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분야 리더로서 △DDR5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브랜드 전략도 주목할 만하다. 전 세계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뿐만 아니다. 다양한 제품군에 해양 플라스틱 등 여러 재활용 소재를 확대·적용하고, 기기 사용 과정에서 업계 기술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등을 위한 친환경 활동과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은 "삼성전자는 AI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