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기자수첩] KG모빌리티 액티언 시즌2…′그때 아픔을 발판 삼아′

  • 구름조금영광군
  • 흐림청송군14.4℃
  • 구름많음거제21.7℃
  • 구름조금서울18.1℃
  • 구름많음서청주19.2℃
  • 흐림동해16.4℃
  • 구름많음거창18.5℃
  • 구름많음광주20.7℃
  • 구름조금인천19.0℃
  • 구름많음강릉18.9℃
  • 흐림포항15.9℃
  • 구름조금진도군20.6℃
  • 구름조금창원22.1℃
  • 구름조금고흥23.1℃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제천17.5℃
  • 구름많음상주18.6℃
  • 구름많음북부산20.2℃
  • 비북강릉15.8℃
  • 구름조금정읍21.4℃
  • 구름많음군산20.2℃
  • 구름많음대관령13.0℃
  • 구름많음북춘천19.4℃
  • 구름많음대구19.0℃
  • 구름많음밀양22.7℃
  • 흐림경주시17.6℃
  • 구름조금진주20.7℃
  • 구름조금순창군21.6℃
  • 구름조금완도23.3℃
  • 구름많음임실21.0℃
  • 맑음백령도15.1℃
  • 구름많음고창군22.2℃
  • 구름조금고창21.5℃
  • 구름조금홍성20.6℃
  • 구름조금광양시21.8℃
  • 구름많음강화17.5℃
  • 구름조금보령22.1℃
  • 구름많음이천18.7℃
  • 구름많음김해시22.6℃
  • 구름많음양평19.2℃
  • 구름조금서귀포23.4℃
  • 흐림태백11.7℃
  • 구름조금춘천19.7℃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조금합천20.9℃
  • 구름많음충주18.8℃
  • 구름조금목포19.9℃
  • 구름많음부여21.3℃
  • 구름조금함양군21.4℃
  • 구름많음수원19.3℃
  • 구름많음원주18.9℃
  • 흐림울진15.9℃
  • 구름많음장수19.7℃
  • 구름조금여수20.3℃
  • 구름많음보은18.7℃
  • 구름많음서산19.6℃
  • 구름많음구미19.6℃
  • 흐림봉화15.3℃
  • 구름많음청주20.1℃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강진군21.8℃
  • 구름많음울릉도16.8℃
  • 맑음동두천19.5℃
  • 구름조금흑산도19.5℃
  • 구름많음속초16.3℃
  • 구름많음부안20.7℃
  • 구름조금남해19.9℃
  • 맑음고산21.8℃
  • 비안동15.0℃
  • 구름많음인제18.2℃
  • 구름많음양산시22.2℃
  • 구름조금보성군21.7℃
  • 구름많음성산21.9℃
  • 구름많음문경17.9℃
  • 구름조금제주22.9℃
  • 구름많음정선군17.6℃
  • 구름많음추풍령17.5℃
  • 구름조금전주21.8℃
  • 비울산16.6℃
  • 구름많음부산19.9℃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조금남원21.8℃
  • 구름많음산청20.0℃
  • 구름많음해남22.4℃
  • 구름많음영주16.6℃
  • 구름조금의령군20.2℃
  • 구름조금통영22.7℃
  • 구름조금금산20.9℃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조금대전21.1℃
  • 흐림영덕14.3℃
  • 구름많음철원18.9℃
  • 구름많음세종20.9℃
  • 구름조금파주18.9℃
  • 흐림의성15.2℃
  • 구름많음영천18.8℃
  • 2025.10.23 (목)

[기자수첩] KG모빌리티 액티언 시즌2…'그때 아픔을 발판 삼아'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3:05:26
  • -
  • +
  • 인쇄
▲ 윤여찬 모빌리티 팀장

[CWN 윤여찬 기자] KG모빌리티가 지난 15일 '액티언'의 출시를 알렸다. '토레스 쿠페'가 나온다는 소문이 돈지 반년 여만에 차명을 액티언으로 확정했다. 차명이 쌩뚱맞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국내 첫 쿠페형 SUV였던 14년 전 액티언의 부활을 강조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은 이해 되지만 이미 널리 퍼져있는 토레스 쿠페라는 멋진 이름이 사라지는 게 아쉬웠다.

특히 그 당시 액티언은 KG모빌리티의 전신인 쌍용차 시절 눈물 어린 자동차의 대명사로 통한다. 액티언은 쌍용차가 지난 2004년 중국 상하이자동차에 넘어간 바로 이듬해 출시된 후 2009년 상하이자동차가 먹튀를 할 때까지 5년간 핵심 모델이었다.

당시 출시부터 중국차라는 시선의 꼬리표가 달렸고 다소 뒤뚱거리는 듯한 차체 밸런스 정도가 기억에 남아있다. 액티언은 당시 6년간 3만여대 밖에 팔리지 않았다. 이후 액티언은 2년여 주인없는 쌍용차 공백기를 거친 후 다시 인도 마힌드라그룹에 넘어간 2010년 단종됐다. 그야말로 쌍용차의 아픈 기억을 고스란히 온 몸으로 맞은 모델이었다.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액티언에 각별한 비장함을 담아 흥행 성공으로 이끌어야 한다. 눈물의 액티언을 희망의 액티언으로 바꿔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셈이다. 이리 저리 팔려다니며 법정관리를 반복했던 아픔을 발판 삼아 회사와 노조가 한데 똘똘 뭉쳐 '액티언 시즌2'의 성공을 기원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KG모빌리티가 주인이 된 후 지난해 적자에서 벗어났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토레스 한 대에 과도하게 의존했다는 점은 우려스럽다. 토레스를 변형시켜 탄생시킨 토레스 쿠페, 아니 새로운 액티언이 KG모빌리티의 지속 가능한 우상향의 길을 더 활짝 열어야 한다. 액티언은 지난 16일 사전예약 첫날에만 1만6000대가 몰리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멋진 디자인과 가성비에다 KG모빌리티의 간절한 마음까지 담는다면 소비자들의 더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