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 흐림세종13.1℃
  • 구름조금고산17.3℃
  • 구름많음대관령7.9℃
  • 맑음완도15.5℃
  • 구름많음서산13.3℃
  • 구름많음속초14.7℃
  • 구름많음동두천11.3℃
  • 구름많음정선군12.5℃
  • 흐림광주15.8℃
  • 구름많음인천13.5℃
  • 구름많음영월12.2℃
  • 흐림고창14.0℃
  • 흐림동해14.5℃
  • 흐림울진14.6℃
  • 맑음김해시16.4℃
  • 구름많음추풍령13.1℃
  • 박무홍성14.0℃
  • 흐림전주13.7℃
  • 구름조금함양군15.1℃
  • 흐림부안14.3℃
  • 구름많음북강릉13.3℃
  • 구름많음영덕13.1℃
  • 구름많음상주14.6℃
  • 구름조금대구16.8℃
  • 박무서울12.7℃
  • 구름많음이천13.1℃
  • 맑음서귀포18.0℃
  • 맑음여수17.1℃
  • 구름조금목포15.5℃
  • 구름조금고흥14.7℃
  • 구름많음울릉도14.0℃
  • 구름많음제천11.8℃
  • 맑음포항16.3℃
  • 구름조금강진군15.5℃
  • 흐림천안12.9℃
  • 구름많음봉화11.6℃
  • 구름많음구미15.6℃
  • 구름조금진도군15.5℃
  • 구름조금순천13.7℃
  • 구름조금장흥14.9℃
  • 구름조금북춘천11.1℃
  • 구름많음군산14.1℃
  • 구름조금경주시15.9℃
  • 구름많음부여12.5℃
  • 흐림남원14.7℃
  • 흐림청주14.3℃
  • 구름많음거창14.5℃
  • 박무백령도13.3℃
  • 구름조금춘천12.1℃
  • 맑음인제11.7℃
  • 구름많음홍천11.8℃
  • 구름많음의성15.9℃
  • 구름조금양산시16.2℃
  • 맑음울산15.2℃
  • 구름많음철원11.3℃
  • 흐림문경13.8℃
  • 구름조금의령군13.2℃
  • 구름조금성산16.9℃
  • 흐림순창군14.4℃
  • 흐림보은12.8℃
  • 구름조금산청15.6℃
  • 흐림장수12.6℃
  • 구름조금거제14.1℃
  • 맑음창원16.1℃
  • 맑음통영16.5℃
  • 구름많음정읍13.2℃
  • 구름조금밀양16.3℃
  • 흐림대전13.8℃
  • 구름많음원주12.5℃
  • 구름조금진주16.1℃
  • 구름많음충주13.0℃
  • 흐림강릉15.6℃
  • 흐림영광군
  • 구름조금영천15.1℃
  • 구름조금북창원17.3℃
  • 구름많음수원12.9℃
  • 흐림양평13.1℃
  • 흐림태백10.6℃
  • 흐림서청주13.2℃
  • 흐림고창군13.0℃
  • 맑음북부산14.8℃
  • 맑음합천16.9℃
  • 맑음광양시15.7℃
  • 구름많음안동14.6℃
  • 구름많음흑산도14.9℃
  • 구름많음보령13.8℃
  • 흐림파주10.8℃
  • 흐림강화11.7℃
  • 흐림금산13.5℃
  • 구름조금남해17.0℃
  • 구름조금청송군14.5℃
  • 흐림영주13.1℃
  • 구름많음제주18.1℃
  • 맑음부산16.7℃
  • 흐림임실13.4℃
  • 구름조금해남15.5℃
  • 구름조금보성군15.5℃
  • 2025.10.26 (일)

토요타·렉서스, 올해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한지붕 1~2위'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0:59:46
  • -
  • +
  • 인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3년 연속 싹쓸이'
▲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CWN 윤여찬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각 1~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에 올랐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SSI와 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토요타·렉서스 딜러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분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