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 흐림울산23.8℃
  • 흐림남원23.6℃
  • 구름많음강화20.4℃
  • 흐림이천19.1℃
  • 흐림동두천19.2℃
  • 흐림영주19.4℃
  • 흐림밀양24.7℃
  • 흐림상주20.1℃
  • 구름많음안동20.1℃
  • 구름많음인천23.6℃
  • 흐림수원22.7℃
  • 흐림파주18.5℃
  • 흐림보령23.2℃
  • 흐림광양시23.9℃
  • 흐림동해20.6℃
  • 흐림산청20.2℃
  • 구름많음북춘천18.2℃
  • 흐림천안20.9℃
  • 흐림정선군16.2℃
  • 흐림의령군20.5℃
  • 흐림창원23.3℃
  • 흐림진도군24.1℃
  • 흐림태백16.2℃
  • 흐림경주시22.9℃
  • 흐림광주22.7℃
  • 흐림대관령17.0℃
  • 흐림양산시25.2℃
  • 흐림구미21.3℃
  • 흐림북부산25.1℃
  • 흐림포항24.0℃
  • 흐림대구21.7℃
  • 흐림서산22.2℃
  • 흐림정읍21.8℃
  • 흐림충주21.0℃
  • 구름많음속초20.7℃
  • 구름많음통영23.6℃
  • 흐림남해22.6℃
  • 흐림여수24.0℃
  • 흐림춘천18.7℃
  • 흐림합천21.2℃
  • 흐림홍성21.6℃
  • 흐림세종21.1℃
  • 흐림제주23.9℃
  • 흐림전주22.4℃
  • 흐림대전21.9℃
  • 흐림부여21.6℃
  • 흐림의성19.2℃
  • 흐림완도23.7℃
  • 흐림순천19.6℃
  • 흐림강릉21.1℃
  • 흐림북창원23.8℃
  • 구름많음고산24.8℃
  • 흐림거제24.0℃
  • 구름많음백령도22.6℃
  • 흐림보은21.6℃
  • 흐림장수18.4℃
  • 흐림강진군24.6℃
  • 흐림부산24.6℃
  • 흐림청주23.0℃
  • 흐림고흥24.4℃
  • 흐림진주21.7℃
  • 흐림영월17.1℃
  • 흐림북강릉20.9℃
  • 흐림영광군21.8℃
  • 흐림고창군21.7℃
  • 구름많음고창21.6℃
  • 흐림양평20.2℃
  • 흐림함양군20.2℃
  • 흐림영덕22.7℃
  • 흐림김해시23.8℃
  • 흐림청송군19.3℃
  • 흐림임실20.2℃
  • 흐림울릉도23.4℃
  • 흐림울진21.5℃
  • 흐림군산22.2℃
  • 흐림홍천17.7℃
  • 흐림부안21.4℃
  • 흐림성산23.4℃
  • 흐림서울22.9℃
  • 구름많음철원18.3℃
  • 흐림순창군20.9℃
  • 흐림목포23.6℃
  • 흐림문경18.8℃
  • 흐림금산21.1℃
  • 흐림영천20.7℃
  • 흐림추풍령20.0℃
  • 흐림장흥25.1℃
  • 흐림인제16.6℃
  • 흐림봉화17.6℃
  • 흐림원주19.6℃
  • 비서귀포24.3℃
  • 흐림해남25.2℃
  • 흐림보성군24.0℃
  • 흐림흑산도23.9℃
  • 흐림거창20.0℃
  • 흐림제천18.6℃
  • 흐림서청주20.1℃
  • 2025.09.12 (금)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44:37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2분 현재 0.09% 내린 11만1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액화이산화탄소(LCO₂)운반선 건조에 나섰다.

이에 울산 본사에서 2만2000㎥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에 대한 착공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 선박은 작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리스 '캐피탈 마리타임 그룹'으로부터 수주한 동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이산화탄소운반선 가운데 가장 크다.

길이 159.9m, 너비 27.4m, 높이 17.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차가운 얼음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내빙 설계기술(Ice Class 1C)도 적용된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