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확장성 갖춘 1인 크리에이터 맞춤형 무선 마이크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가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선 마이크 시스템 ‘프로파일 와이어리스(Profile Wireless) 1채널 세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한 구성과 뛰어난 휴대성을 갖춰 다양한 촬영 현장에서 빠르게 오디오를 캡처할 수 있다. 또한 추가 트랜스미터와 충전 바를 통해 2채널 시스템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지원한다.
‘프로파일 와이어리스 1채널 세트’는 2.4GHz 무선 연결로 안정적인 전송을 보장하며, 듀얼 A/D 컨버터 기반의 32비트 플로트(32-bit float) 녹음을 지원해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에서도 섬세한 사운드를 담아낸다. 특히 녹음 중 클리핑된 소리도 복원이 가능해 돌발 상황이 잦은 촬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
▲ 자료제공=젠하이저 |
클립온 마이크 트랜스미터와 수신기는 사전 페어링 상태로 제공돼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시간 분량의 내부 녹음도 가능하다. 방향에 따라 자동 회전되는 OLED 디스플레이와 원격 녹음 제어 기능도 탑재돼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스마트폰, PC, 카메라 등 다양한 장비와 호환되도록 USB-C 및 라이트닝 어댑터, 3.5mm 카메라 케이블이 제공되며, 구성품에는 클립온 마이크 1개, 2채널 수신기, 마이크 마운트 클립과 자석, 콜드 슈 어댑터, 전용 파우치 등이 포함된다.
![]() |
▲ 자료제공=젠하이저 |
젠하이저 방송·영화 부문 제품 매니저 헨드릭 밀라우어(Hendrik Millauer)는 “이번 제품은 1인 크리에이터에게 경제적이면서도 휴대성이 뛰어난 솔루션”이라며 “32비트 플로트 녹음으로 높은 품질의 오디오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프로파일 와이어리스 1채널 세트’는 독일에서 생산됐으며, 가격은 29만 원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