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 맑음양평7.2℃
  • 맑음강화7.6℃
  • 맑음울산12.9℃
  • 맑음구미7.1℃
  • 구름조금제천4.0℃
  • 맑음순창군7.6℃
  • 맑음강릉9.7℃
  • 맑음보성군9.6℃
  • 맑음정읍8.1℃
  • 맑음동두천6.9℃
  • 맑음광양시12.6℃
  • 맑음남원8.5℃
  • 맑음금산5.7℃
  • 맑음홍천5.1℃
  • 맑음경주시10.6℃
  • 구름조금북춘천5.1℃
  • 맑음고창군7.6℃
  • 맑음군산9.7℃
  • 구름많음울진10.0℃
  • 맑음장수4.4℃
  • 구름조금원주6.6℃
  • 맑음함양군5.5℃
  • 맑음창원12.5℃
  • 맑음파주4.8℃
  • 맑음추풍령5.3℃
  • 맑음해남8.2℃
  • 맑음서귀포17.6℃
  • 맑음성산17.8℃
  • 맑음흑산도14.3℃
  • 구름조금충주4.9℃
  • 맑음이천6.4℃
  • 맑음부산14.6℃
  • 맑음의령군5.9℃
  • 맑음수원7.6℃
  • 맑음속초9.2℃
  • 맑음부여7.1℃
  • 맑음정선군4.4℃
  • 맑음북부산11.9℃
  • 맑음광주12.1℃
  • 맑음산청6.4℃
  • 맑음합천7.6℃
  • 맑음동해8.8℃
  • 맑음강진군8.9℃
  • 맑음홍성6.5℃
  • 맑음봉화4.8℃
  • 맑음대관령1.5℃
  • 맑음상주6.5℃
  • 맑음보령9.9℃
  • 맑음백령도10.7℃
  • 구름조금울릉도13.6℃
  • 맑음포항13.7℃
  • 맑음천안5.7℃
  • 구름많음청송군6.4℃
  • 맑음목포11.8℃
  • 맑음진주6.9℃
  • 맑음서울10.7℃
  • 구름조금북강릉8.8℃
  • 맑음임실6.3℃
  • 맑음북창원12.5℃
  • 맑음춘천5.4℃
  • 맑음대전8.0℃
  • 흐림태백7.9℃
  • 맑음거제12.7℃
  • 맑음고흥7.5℃
  • 맑음거창5.2℃
  • 맑음여수15.1℃
  • 맑음고산16.3℃
  • 맑음서청주6.2℃
  • 맑음양산시14.1℃
  • 맑음문경6.9℃
  • 맑음순천6.0℃
  • 구름조금영주7.1℃
  • 맑음안동8.3℃
  • 맑음전주9.7℃
  • 맑음대구10.2℃
  • 구름많음영덕9.9℃
  • 맑음인제5.2℃
  • 맑음보은6.0℃
  • 맑음인천11.8℃
  • 맑음완도11.7℃
  • 맑음영월5.2℃
  • 구름조금의성6.6℃
  • 맑음제주16.4℃
  • 맑음서산9.5℃
  • 맑음진도군9.2℃
  • 맑음남해12.5℃
  • 맑음김해시14.0℃
  • 맑음청주10.0℃
  • 맑음세종8.1℃
  • 맑음부안9.2℃
  • 맑음장흥7.7℃
  • 맑음통영12.8℃
  • 구름조금고창8.2℃
  • 맑음철원4.0℃
  • 맑음영광군8.6℃
  • 구름조금영천8.6℃
  • 맑음밀양9.7℃
  • 2025.11.05 (수)

bhc치킨, 코리안시리즈 스폰서 효과로 매출 18% 증가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00:00
  • -
  • +
  • 인쇄
공식 스폰서십 통해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확대
5차전 당일 매출 82% 급등… 스포츠 마케팅 효과 입증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대미를 장식한 코리안시리즈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bhc는 코리안시리즈가 진행된 지난 10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승팀이 결정된 5차전(31일) 당일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82.3% 급등하며 ‘가을야구 특수’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른 마케팅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bhc는 포스트시즌 시작 전인 9월부터 직관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이어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이벤트와 ‘bhc 치킨 시리즈’ 우승 치킨 투표 이벤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앱을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해당 이벤트는 기존 유사 프로모션 대비 약 9.9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 자료제공=다이닝브랜즈그룹

오프라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bhc는 전광판과 야구장 매장에서 현장 관람객들과 만났으며, 뿌링클 순살·콜팝·치즈볼·맛초타코야키 등 간편 메뉴가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며 현장 매출을 견인했다.

bhc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KBO 포스트시즌과 코리안시리즈에 bhc치킨이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팬들과 호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협업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KBO 스폰서십 외에도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며, 스포츠를 매개로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해 2,300만원을 후원하고,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스포츠 지원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