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 흐림장수26.0℃
  • 흐림임실27.3℃
  • 구름많음목포28.0℃
  • 구름많음남원27.5℃
  • 구름많음경주시29.8℃
  • 구름많음진도군28.6℃
  • 흐림속초21.0℃
  • 흐림대구30.1℃
  • 구름많음산청29.2℃
  • 흐림정읍27.2℃
  • 구름많음밀양28.9℃
  • 구름많음영주26.7℃
  • 구름많음파주25.3℃
  • 구름많음거제27.6℃
  • 흐림인천24.6℃
  • 흐림이천25.5℃
  • 흐림의성26.4℃
  • 구름많음상주29.4℃
  • 구름많음부여27.8℃
  • 흐림영광군26.8℃
  • 구름많음양평25.7℃
  • 흐림순창군28.0℃
  • 구름많음고창군27.4℃
  • 구름많음군산25.9℃
  • 구름많음북창원30.0℃
  • 구름많음춘천25.3℃
  • 구름많음서산25.5℃
  • 구름많음합천28.5℃
  • 구름많음고흥28.4℃
  • 비북강릉20.1℃
  • 흐림봉화21.1℃
  • 구름조금청주27.9℃
  • 비서귀포27.1℃
  • 구름많음순천27.4℃
  • 구름많음부안26.2℃
  • 흐림태백18.3℃
  • 구름많음의령군29.8℃
  • 구름많음대전29.6℃
  • 구름많음추풍령27.6℃
  • 흐림영월22.1℃
  • 흐림북부산30.7℃
  • 구름많음광양시29.0℃
  • 구름많음김해시28.7℃
  • 흐림강진군30.7℃
  • 구름많음완도28.7℃
  • 구름많음남해29.0℃
  • 흐림청송군26.9℃
  • 구름많음동두천24.4℃
  • 흐림동해20.8℃
  • 흐림인제22.1℃
  • 구름많음문경29.2℃
  • 구름많음보령27.1℃
  • 흐림안동27.8℃
  • 구름많음장흥30.3℃
  • 구름많음영천29.1℃
  • 구름많음홍성27.1℃
  • 흐림전주26.6℃
  • 흐림영덕21.0℃
  • 흐림제천20.8℃
  • 구름많음고창27.1℃
  • 흐림함양군30.1℃
  • 구름많음수원25.0℃
  • 구름많음양산시31.4℃
  • 비포항24.3℃
  • 구름많음서청주26.5℃
  • 흐림서울26.5℃
  • 흐림원주24.2℃
  • 구름많음창원30.1℃
  • 흐림철원23.7℃
  • 구름많음천안25.0℃
  • 구름많음통영29.1℃
  • 구름많음제주29.4℃
  • 흐림해남28.8℃
  • 흐림충주25.8℃
  • 흐림강릉21.1℃
  • 흐림정선군22.2℃
  • 구름많음보은28.1℃
  • 구름많음흑산도27.8℃
  • 구름많음금산29.1℃
  • 흐림강화25.6℃
  • 구름많음부산29.1℃
  • 비여수26.8℃
  • 흐림홍천24.6℃
  • 흐림구미27.7℃
  • 구름많음고산28.5℃
  • 구름많음보성군31.3℃
  • 구름많음울릉도26.2℃
  • 흐림북춘천25.3℃
  • 구름많음진주29.2℃
  • 맑음백령도23.8℃
  • 흐림울산29.0℃
  • 구름많음거창29.4℃
  • 구름조금세종27.1℃
  • 흐림울진22.6℃
  • 흐림성산26.9℃
  • 구름조금광주27.5℃
  • 흐림대관령17.2℃
  • 2025.09.13 (토)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3:43
  • -
  • +
  • 인쇄
고객 편의성 확대…“UI·UX 싹 바꿨다”
▲ 무신사가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한다 사진=무신사

[CWN 조승범 기자]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 편의성 확대를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이달 중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함께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각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해 고객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내에서의 탐색도 편리해진다.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돼 고객들은 더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 및 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필터링해 볼 수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무신사는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되는 랭킹을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미니멀, 프레피, 걸코어 등 20여개에 달하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해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기능이 적용된 무신사 스토어는 이달 중 이용 가능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