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 비북부산24.7℃
  • 흐림이천21.0℃
  • 구름많음제주25.9℃
  • 흐림부산25.4℃
  • 구름많음인제18.7℃
  • 흐림진주23.2℃
  • 흐림김해시24.4℃
  • 구름많음북강릉21.5℃
  • 구름많음순천21.4℃
  • 흐림영덕22.5℃
  • 구름많음의성20.9℃
  • 흐림합천23.3℃
  • 흐림장수19.7℃
  • 흐림대전23.1℃
  • 흐림북창원25.0℃
  • 흐림천안20.8℃
  • 구름많음목포24.6℃
  • 구름많음강릉25.2℃
  • 구름많음북춘천18.9℃
  • 구름많음구미22.2℃
  • 구름많음추풍령20.3℃
  • 흐림양산시25.4℃
  • 구름많음울릉도23.6℃
  • 흐림영광군23.4℃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부여21.6℃
  • 흐림거창21.2℃
  • 구름조금동두천19.3℃
  • 흐림보령21.9℃
  • 흐림고창군23.0℃
  • 흐림청주24.2℃
  • 흐림군산22.4℃
  • 흐림울진21.1℃
  • 구름많음수원20.7℃
  • 구름많음춘천18.9℃
  • 흐림함양군21.9℃
  • 구름많음전주23.2℃
  • 구름조금속초22.0℃
  • 흐림고창23.0℃
  • 구름조금백령도23.1℃
  • 흐림영천21.5℃
  • 흐림순창군22.7℃
  • 흐림통영23.7℃
  • 구름많음서산20.2℃
  • 흐림양평20.2℃
  • 흐림의령군22.7℃
  • 흐림제천18.8℃
  • 흐림세종21.9℃
  • 구름많음홍천20.1℃
  • 흐림강진군24.0℃
  • 흐림울산23.5℃
  • 흐림광양시24.3℃
  • 비여수24.1℃
  • 흐림거제23.3℃
  • 구름많음안동21.2℃
  • 흐림정읍23.0℃
  • 흐림고흥23.4℃
  • 흐림고산23.7℃
  • 흐림진도군23.0℃
  • 흐림금산22.1℃
  • 흐림경주시22.3℃
  • 흐림문경20.7℃
  • 흐림밀양23.6℃
  • 구름많음서울22.7℃
  • 구름많음완도23.5℃
  • 흐림대구23.1℃
  • 흐림태백16.9℃
  • 구름조금파주18.6℃
  • 맑음철원18.1℃
  • 구름많음부안23.0℃
  • 흐림임실21.7℃
  • 구름많음서귀포25.0℃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남해23.7℃
  • 흐림정선군18.9℃
  • 흐림보은21.2℃
  • 안개홍성20.7℃
  • 흐림보성군24.1℃
  • 흐림영월19.9℃
  • 흐림창원23.8℃
  • 구름많음동해21.1℃
  • 구름많음강화20.0℃
  • 흐림원주20.2℃
  • 흐림산청22.5℃
  • 흐림대관령18.2℃
  • 흐림흑산도23.0℃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영주19.0℃
  • 흐림남원22.4℃
  • 흐림충주21.2℃
  • 흐림서청주21.8℃
  • 구름많음광주24.2℃
  • 구름많음성산24.5℃
  • 흐림해남23.8℃
  • 흐림장흥24.0℃
  • 흐림봉화17.9℃
  • 흐림포항24.2℃
  • 2025.09.15 (월)

무신사, 멀티 스토어로 전면 개편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3:43
  • -
  • +
  • 인쇄
고객 편의성 확대…“UI·UX 싹 바꿨다”
▲ 무신사가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한다 사진=무신사

[CWN 조승범 기자]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 편의성 확대를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이달 중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함께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한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각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해 고객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내에서의 탐색도 편리해진다.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돼 고객들은 더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를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 및 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필터링해 볼 수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무신사는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되는 랭킹을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세분화했다. 미니멀, 프레피, 걸코어 등 20여개에 달하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해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기능이 적용된 무신사 스토어는 이달 중 이용 가능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