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리얼 시승기] ′내 마음을 훔친 전기 세단!′ 현대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 기대 이상이었어요!

  • 구름많음부여31.2℃
  • 구름조금김해시31.0℃
  • 구름조금보성군32.1℃
  • 흐림속초30.1℃
  • 구름많음상주29.3℃
  • 구름많음거창29.0℃
  • 구름많음고창군31.8℃
  • 흐림동두천26.1℃
  • 구름많음창원30.2℃
  • 맑음고산30.5℃
  • 구름많음청송군34.4℃
  • 구름많음홍천29.1℃
  • 구름많음추풍령29.1℃
  • 구름조금여수30.7℃
  • 구름많음장흥32.4℃
  • 구름많음천안31.0℃
  • 맑음성산33.1℃
  • 구름많음통영31.1℃
  • 구름많음고창31.7℃
  • 구름많음울산32.3℃
  • 구름많음문경31.2℃
  • 흐림북춘천27.5℃
  • 구름조금영덕34.9℃
  • 구름많음순천28.8℃
  • 구름많음동해32.9℃
  • 구름많음파주28.7℃
  • 구름많음광주30.9℃
  • 구름조금영천32.8℃
  • 구름조금강진군32.9℃
  • 구름많음임실28.6℃
  • 흐림철원25.7℃
  • 구름많음장수28.8℃
  • 구름많음해남31.9℃
  • 구름많음태백27.3℃
  • 흐림봉화29.7℃
  • 구름조금산청32.4℃
  • 구름많음정읍32.3℃
  • 구름조금경주시34.0℃
  • 구름많음대관령22.7℃
  • 구름많음서청주31.1℃
  • 구름많음이천28.3℃
  • 구름조금의성34.0℃
  • 맑음울진32.4℃
  • 구름많음광양시32.6℃
  • 구름많음완도33.1℃
  • 구름많음남해30.9℃
  • 구름많음보은30.6℃
  • 구름많음거제29.1℃
  • 구름많음순창군30.5℃
  • 구름많음서귀포32.6℃
  • 구름많음수원25.7℃
  • 구름조금영광군31.6℃
  • 구름많음군산31.2℃
  • 구름조금흑산도32.9℃
  • 구름많음제주32.6℃
  • 구름많음홍성30.5℃
  • 비백령도26.1℃
  • 구름많음북창원30.6℃
  • 구름많음안동32.4℃
  • 구름많음제천29.9℃
  • 구름많음진주30.0℃
  • 구름조금진도군31.9℃
  • 구름많음서산30.0℃
  • 구름많음강화28.2℃
  • 구름많음금산31.1℃
  • 구름많음대구32.9℃
  • 구름조금부산31.6℃
  • 구름조금부안31.9℃
  • 구름많음충주32.6℃
  • 흐림정선군30.0℃
  • 구름조금고흥33.1℃
  • 구름많음북부산30.9℃
  • 흐림의령군28.2℃
  • 구름많음보령31.4℃
  • 흐림청주32.5℃
  • 구름많음세종31.5℃
  • 흐림원주26.7℃
  • 구름많음북강릉31.9℃
  • 구름많음남원29.9℃
  • 구름많음영월29.1℃
  • 구름조금포항34.6℃
  • 구름많음전주32.0℃
  • 흐림양평27.1℃
  • 구름많음영주30.6℃
  • 구름많음인천29.5℃
  • 구름조금함양군30.4℃
  • 구름많음양산시32.9℃
  • 구름많음밀양32.4℃
  • 구름많음목포31.1℃
  • 흐림구미28.7℃
  • 구름많음춘천28.6℃
  • 구름많음강릉33.6℃
  • 흐림합천27.9℃
  • 구름많음대전31.4℃
  • 구름조금울릉도29.6℃
  • 구름많음인제26.1℃
  • 구름많음서울29.6℃
  • 2025.09.06 (토)

[리얼 시승기] '내 마음을 훔친 전기 세단!' 현대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 기대 이상이었어요!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9:28:31
  • -
  • +
  • 인쇄

차를 처음 딱 만났을 때, 솔직히 좀 놀랐어요. 기존 아이오닉 6의 미끈한 실루엣에 다듬어진 터치에 예뻐진 모습. 여기에 N라인은 뭔가… '한 수 위'라는 느낌? 전면부가 특히 멋있어졌습니다. N라인 전용 범퍼랑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덕분에 강렬하게 쳐다보는 것 같으면서도, 과하지 않게 세련된 스포티함이 묻어난다고 할까요? 20인치 N라인 전용 휠이랑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후면의 리어 스포일러까지… ", 얘가 N 라인이구나!" 하고 존재감이 확 느껴졌습니다. 물 흐르듯 수려한 디자인은 정말이지 제 취향이랄까요.

 

운전석에 앉으니까, 어우익숙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이 저를 반겨줬습니다. 깔끔하고 미래적인 느낌은 여전한데, N라인 특유의 작은 디테일들이 괜히 운전을 더 설레게 합니다. 시동 버튼을 누르니, 역시나 전기차답게 조용~~ 아무 소리도 없어서 괜히 더 집중하게 만듭니다.

 

도로로 스르륵 나서는 순간, 소문대로 승차감이 정말 좋아졌더군요.

예전 아이오닉 6가 물렁~ 하다는 느낌이 살짝 있었다면, 이번엔 뭔가 좀 더 단단하고 탄탄한데… '부드러움을 잃지 않은 단단함' 이랄까요?

요철을 지나갈 때도 '!' 하는 느낌보다 '토닥~' 하고 넘어가는 느낌. 엉덩이가 편안한 게 정말 좋았습니다. 이건 서스펜션 세팅을 N라인에 맞게 더 단단하게 조율하고, 심지어 스태빌라이저 바까지 조정해서 차체 롤링(좌우 흔들림)을 최소화한 덕분이라고 하더군요.

고속주행이나 코너링에서도 믿음직스러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처음 적용된 '스무스 모드'는 정말 신기할 정도로 스무스 했습니다.

가속 응답성을 부드럽게 조절해서 가감속 할 때 차체 흔들림을 줄여주는 기능인데, 차멀미를 없애주는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꼭 뒷좌석 경험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N라인의 진가는 코너를 돌아볼 때 확 느껴지더군요. 이 녀석, 그냥 편안하기만 한 게 아니었습니다. 방향을 틀 때마다 차가 흔들림 없이 노면에 착 달라붙는 느낌? 여기에 부드러움은 잃지 안은 몸놀림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전기차 특유의 낮은 무게 중심 덕분에 와인딩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해서 '운전하는 맛' 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내가 원하는 만큼 날리는 깃털처럼 부드러웠습니다.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쉬이이잉~" 하면서 치고 나가는데, 뭔가 힘이 넘치는 게 느껴지면서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주행감을 보여줬습니다.

 

주행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배터리가 더 커져서 한 번 충전으로 600km이상은 충분히 달릴 수 있는 녀석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전기차 특성상 불리한 조건의 고속구간과 오르막 커브구간을 34km 거리를 달린 전비테스트에서 무려 kWh7.2km를 기록했는데요. 계산상 604km를 달릴 수 있다는 수치를 보여줬다는 겁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배터리 용량이 63kWh, 롱레인지 모델은 무려 84kWh로 늘어났습니다.

18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롱레인지 2WD 모델은 1회 충전으로 562km를 달릴 수 있는 인증받았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 제주도 한 바퀴 돌고도 남겠구나!" 하는 그런 든든함이 느껴졌는데요. 불안감 없이 어디든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엄청 높여줬는데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물론이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들이 많아서 운전이 훨씬 편하고 안전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꿀기능.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여전해서, 야외에서 캠핑 할 때 전자기기 충전도 문제없겠죠.

 

전반적으로 이번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은 디자인부터 승차감, 주행성능, 그리고 알찬 기능들까지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습니다. 이정도면 어디에 내 놓아도 부족하지 않은 전기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더 뉴 아이오닉 6 가격은 영상으로 상세한 설명을 대신합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