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리얼 시승기] ′내 마음을 훔친 전기 세단!′ 현대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 기대 이상이었어요!

  • 구름조금문경22.9℃
  • 구름조금춘천23.3℃
  • 구름많음광주25.9℃
  • 구름많음보령26.7℃
  • 맑음고산27.4℃
  • 구름조금백령도26.2℃
  • 구름조금영월23.6℃
  • 구름많음경주시23.5℃
  • 구름조금대관령20.5℃
  • 구름많음의성23.7℃
  • 구름많음울진23.7℃
  • 맑음부여24.5℃
  • 맑음전주25.4℃
  • 맑음양산시24.3℃
  • 구름조금파주24.1℃
  • 구름조금산청23.6℃
  • 맑음고창25.8℃
  • 구름조금북춘천23.3℃
  • 구름조금합천24.3℃
  • 맑음해남24.8℃
  • 맑음여수25.7℃
  • 구름조금동두천23.8℃
  • 맑음장흥24.4℃
  • 구름많음충주24.1℃
  • 맑음완도25.5℃
  • 맑음진주23.0℃
  • 구름조금서청주24.0℃
  • 맑음순천22.7℃
  • 흐림청송군22.9℃
  • 맑음청주27.0℃
  • 구름조금인제22.5℃
  • 구름조금북강릉23.4℃
  • 맑음통영24.2℃
  • 맑음금산23.4℃
  • 구름조금추풍령23.1℃
  • 구름조금서귀포27.5℃
  • 구름많음포항25.1℃
  • 구름조금세종24.4℃
  • 맑음의령군22.7℃
  • 구름많음상주23.2℃
  • 구름많음천안23.4℃
  • 맑음고창군26.0℃
  • 박무흑산도27.2℃
  • 맑음제주27.1℃
  • 구름조금함양군24.6℃
  • 구름조금남원23.9℃
  • 구름조금울릉도23.9℃
  • 맑음목포26.4℃
  • 맑음부안25.4℃
  • 맑음북부산23.9℃
  • 구름조금동해22.5℃
  • 구름많음보성군25.4℃
  • 구름많음이천23.4℃
  • 구름조금장수23.5℃
  • 구름조금대구23.6℃
  • 맑음강릉24.2℃
  • 맑음남해24.1℃
  • 맑음밀양24.6℃
  • 구름조금홍천23.3℃
  • 구름많음원주24.7℃
  • 맑음영광군25.5℃
  • 흐림서산25.0℃
  • 구름조금보은22.9℃
  • 흐림영천23.6℃
  • 구름많음정선군22.7℃
  • 구름조금제천23.3℃
  • 구름조금성산26.9℃
  • 구름많음봉화22.1℃
  • 맑음순창군24.2℃
  • 구름많음서울27.1℃
  • 맑음부산25.6℃
  • 구름조금임실23.7℃
  • 맑음김해시23.7℃
  • 구름많음홍성25.7℃
  • 구름조금울산23.5℃
  • 흐림수원25.4℃
  • 맑음강진군25.4℃
  • 구름조금속초23.5℃
  • 구름조금거창24.1℃
  • 구름조금강화26.3℃
  • 맑음광양시24.7℃
  • 구름많음구미24.3℃
  • 맑음거제23.3℃
  • 구름조금철원23.4℃
  • 맑음창원24.4℃
  • 구름많음안동22.0℃
  • 구름많음대전26.0℃
  • 구름많음인천26.7℃
  • 맑음북창원25.1℃
  • 구름많음영덕22.7℃
  • 구름많음태백21.1℃
  • 맑음정읍25.6℃
  • 맑음군산25.0℃
  • 구름많음영주21.9℃
  • 구름조금양평23.3℃
  • 구름조금고흥24.2℃
  • 구름조금진도군25.6℃
  • 2025.09.06 (토)

[리얼 시승기] '내 마음을 훔친 전기 세단!' 현대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 기대 이상이었어요!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9:28:31
  • -
  • +
  • 인쇄

차를 처음 딱 만났을 때, 솔직히 좀 놀랐어요. 기존 아이오닉 6의 미끈한 실루엣에 다듬어진 터치에 예뻐진 모습. 여기에 N라인은 뭔가… '한 수 위'라는 느낌? 전면부가 특히 멋있어졌습니다. N라인 전용 범퍼랑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덕분에 강렬하게 쳐다보는 것 같으면서도, 과하지 않게 세련된 스포티함이 묻어난다고 할까요? 20인치 N라인 전용 휠이랑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후면의 리어 스포일러까지… ", 얘가 N 라인이구나!" 하고 존재감이 확 느껴졌습니다. 물 흐르듯 수려한 디자인은 정말이지 제 취향이랄까요.

 

운전석에 앉으니까, 어우익숙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이 저를 반겨줬습니다. 깔끔하고 미래적인 느낌은 여전한데, N라인 특유의 작은 디테일들이 괜히 운전을 더 설레게 합니다. 시동 버튼을 누르니, 역시나 전기차답게 조용~~ 아무 소리도 없어서 괜히 더 집중하게 만듭니다.

 

도로로 스르륵 나서는 순간, 소문대로 승차감이 정말 좋아졌더군요.

예전 아이오닉 6가 물렁~ 하다는 느낌이 살짝 있었다면, 이번엔 뭔가 좀 더 단단하고 탄탄한데… '부드러움을 잃지 않은 단단함' 이랄까요?

요철을 지나갈 때도 '!' 하는 느낌보다 '토닥~' 하고 넘어가는 느낌. 엉덩이가 편안한 게 정말 좋았습니다. 이건 서스펜션 세팅을 N라인에 맞게 더 단단하게 조율하고, 심지어 스태빌라이저 바까지 조정해서 차체 롤링(좌우 흔들림)을 최소화한 덕분이라고 하더군요.

고속주행이나 코너링에서도 믿음직스러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처음 적용된 '스무스 모드'는 정말 신기할 정도로 스무스 했습니다.

가속 응답성을 부드럽게 조절해서 가감속 할 때 차체 흔들림을 줄여주는 기능인데, 차멀미를 없애주는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꼭 뒷좌석 경험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N라인의 진가는 코너를 돌아볼 때 확 느껴지더군요. 이 녀석, 그냥 편안하기만 한 게 아니었습니다. 방향을 틀 때마다 차가 흔들림 없이 노면에 착 달라붙는 느낌? 여기에 부드러움은 잃지 안은 몸놀림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전기차 특유의 낮은 무게 중심 덕분에 와인딩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해서 '운전하는 맛' 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내가 원하는 만큼 날리는 깃털처럼 부드러웠습니다.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쉬이이잉~" 하면서 치고 나가는데, 뭔가 힘이 넘치는 게 느껴지면서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주행감을 보여줬습니다.

 

주행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배터리가 더 커져서 한 번 충전으로 600km이상은 충분히 달릴 수 있는 녀석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전기차 특성상 불리한 조건의 고속구간과 오르막 커브구간을 34km 거리를 달린 전비테스트에서 무려 kWh7.2km를 기록했는데요. 계산상 604km를 달릴 수 있다는 수치를 보여줬다는 겁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배터리 용량이 63kWh, 롱레인지 모델은 무려 84kWh로 늘어났습니다.

18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롱레인지 2WD 모델은 1회 충전으로 562km를 달릴 수 있는 인증받았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 제주도 한 바퀴 돌고도 남겠구나!" 하는 그런 든든함이 느껴졌는데요. 불안감 없이 어디든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엄청 높여줬는데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물론이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들이 많아서 운전이 훨씬 편하고 안전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꿀기능.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여전해서, 야외에서 캠핑 할 때 전자기기 충전도 문제없겠죠.

 

전반적으로 이번 더 뉴 아이오닉 6 N 라인은 디자인부터 승차감, 주행성능, 그리고 알찬 기능들까지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습니다. 이정도면 어디에 내 놓아도 부족하지 않은 전기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더 뉴 아이오닉 6 가격은 영상으로 상세한 설명을 대신합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