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 지능(AI) 기술을 통해 개발자의 코딩 과정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가능해졌다.
VFunction은 인공 지능(AI) 및 그래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코드 품질을 측정하고 개발자에게 개선 방법을 안내하는 제품인 VFunction Assessment Hub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재작성하여 보다 현대적인 표준으로 끌어올리는 도구로 재설계 및 리팩토링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발전을 돕는다.
VFunction은 또한 플랫폼을 개발한 후 평가 허브를 만들었다. VFunction 평가 허브는 Java 코드 기반을 평가하고 코드 복잡성 및 상호 의존성에 대한 수치적 측정을 생성한 다음 이를 기술적 부채의 양을 캡처하는 수치로 변환한다.
평가 허브 메트릭은 서로 다른 모듈을 함께 연결하는 종속성 체인 간의 깊이와 상호 연결을 평가한다. 또한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이력, 코드 품질 및 보안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조사한다.
또한 VFunction에서 생성된 보고서는 소프트웨어 클래스 간의 상호 연결을 모델링하는 그래프 알고리즘이 혼합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분석한다. 그런 다음 이를 기술 부채에 가까운 점수로 변환한다. 이 보고서는 점수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개별 Java 클래스를 식별하므로 개발자는 우선시해야 할 개선 사항에 집중할 수 있다.
또 다른 도구 세트는 소프트웨어가 실행될 때 동작을 추적하여 동적 코드 분석을 제공한다. OverOps , Inviciti 및 Acunetix 와 같은 도구는 실행 중에 명백해지는 버그 또는 보안 결함에 대해 소프트웨어를 감시한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Java 코드와 함께 작동하지만 VFunction은 .Net 코드 기반에 대한 지원을 곧 시작할 예정이다. VFunction은 또한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코드 리팩토링을 지원하기 위해 Microsoft 및 Amazon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