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 맑음북강릉10.9℃
  • 맑음김해시8.0℃
  • 맑음남해7.4℃
  • 맑음진주3.5℃
  • 맑음홍성7.3℃
  • 맑음광주5.4℃
  • 맑음순천3.7℃
  • 구름많음충주6.8℃
  • 맑음함양군2.2℃
  • 맑음의령군1.8℃
  • 맑음철원-0.8℃
  • 구름많음원주4.3℃
  • 맑음광양시6.0℃
  • 맑음전주6.4℃
  • 구름많음문경5.8℃
  • 맑음제천5.3℃
  • 맑음완도8.1℃
  • 맑음인천8.7℃
  • 맑음금산1.8℃
  • 맑음해남5.4℃
  • 맑음부안7.6℃
  • 맑음목포7.2℃
  • 맑음천안4.7℃
  • 맑음고창3.6℃
  • 구름조금청주6.5℃
  • 맑음보성군6.0℃
  • 맑음거창1.4℃
  • 맑음강진군4.7℃
  • 맑음장흥4.6℃
  • 맑음포항9.0℃
  • 맑음임실1.4℃
  • 맑음창원8.0℃
  • 맑음여수7.9℃
  • 구름조금양평3.7℃
  • 구름조금수원8.0℃
  • 맑음파주-0.4℃
  • 맑음영천2.9℃
  • 맑음울진10.4℃
  • 맑음대구4.7℃
  • 맑음인제4.3℃
  • 맑음순창군1.7℃
  • 맑음홍천1.7℃
  • 맑음정선군1.9℃
  • 맑음구미3.6℃
  • 맑음영광군5.0℃
  • 맑음남원1.9℃
  • 구름조금추풍령3.8℃
  • 맑음정읍6.6℃
  • 맑음장수-0.2℃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봉화-0.5℃
  • 맑음양산시6.9℃
  • 맑음춘천1.6℃
  • 맑음대전4.9℃
  • 맑음보령7.4℃
  • 맑음고창군4.0℃
  • 맑음통영7.3℃
  • 맑음울산8.9℃
  • 맑음북창원7.2℃
  • 맑음합천2.2℃
  • 맑음산청1.3℃
  • 구름많음서울6.7℃
  • 맑음동해10.4℃
  • 맑음동두천1.7℃
  • 구름조금고산13.7℃
  • 맑음북부산7.5℃
  • 맑음서청주5.1℃
  • 구름조금울릉도12.2℃
  • 맑음태백4.3℃
  • 맑음세종3.8℃
  • 맑음속초11.9℃
  • 맑음대관령4.0℃
  • 구름조금서귀포10.7℃
  • 맑음경주시5.3℃
  • 맑음거제8.9℃
  • 맑음의성2.5℃
  • 맑음부여1.7℃
  • 맑음서산5.1℃
  • 맑음영덕9.7℃
  • 구름조금백령도11.0℃
  • 흐림이천4.8℃
  • 맑음청송군0.3℃
  • 맑음고흥5.3℃
  • 맑음안동2.6℃
  • 맑음밀양3.2℃
  • 구름조금영월2.9℃
  • 맑음흑산도13.6℃
  • 구름조금성산12.7℃
  • 맑음강릉11.5℃
  • 박무북춘천1.4℃
  • 구름조금영주3.5℃
  • 구름많음제주12.8℃
  • 구름많음보은3.2℃
  • 맑음상주6.3℃
  • 맑음군산5.1℃
  • 맑음부산10.1℃
  • 맑음진도군6.4℃
  • 2025.11.22 (토)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6-08 14:18:20
  • -
  • +
  • 인쇄

미국 IT 전문 매체 지디넷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마케팅 업무 사용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스포스(Salesforce)의 설문조사 결과에 주목했다.

세일스포스는 미국, 영국, 호주 마케팅 직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현장에서의 생성형 AI 사용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서 응답자 51%는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 툴을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를 사용한다고 밝힌 응답자 57%는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그룹 또는 세그먼트 생성, 55%는 마케팅 캠페인 및 여정 계획 수립, 54%는 메시징 콘텐츠 개인화, 53%는 카피 테스트 및 실험, 53%는 SEO 전략 수립 및 최적화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 조사에 응한 마케터 53%는 생성형 AI가 마케팅 업무의 판도를 바꿀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마케터 사이에서 생성형 AI 도입 후 업무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된 사실에 특히 주목할 만한다. 마케터들은 생성형 AI 도입 시 주당 5시간 이상, 연간 한 달 이상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해 더 의미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마케터 71%는 생성형 AI 덕분에 바쁜 업무가 사라질 것이라고 믿으며, 또 다른 71%는 생성형 AI 채택 시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70%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한다. 60%는 생성형 AI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데 영향을 미치면서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가 바뀔 것으로 예측한다고 전했다.

다만, 모든 마케터가 생성형 AI 사용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업무 시 생성형 AI 채택과 관련, 응답자 31%는 생성형 AI의 정확성과 품질을, 20%는 신뢰도를 우려 사항으로 지목했다.

또, 응답자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지적된 잠재적 문제는 보안 문제(76%)이다. 이 밖에 73%는 생성형 AI에는 인간과 같은 전후 맥락 지식이 없다는 문제점을, 66%는 생성형 AI가 인간의 편견을 그대로 담은 결과물을 생성할 가능성을 잠재적인 문제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