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 맑음수원4.6℃
  • 맑음밀양-0.6℃
  • 맑음추풍령0.5℃
  • 맑음여수6.4℃
  • 맑음서귀포9.5℃
  • 맑음영덕6.3℃
  • 맑음안동-0.5℃
  • 맑음산청-0.4℃
  • 흐림충주5.8℃
  • 맑음전주2.7℃
  • 맑음정읍2.1℃
  • 흐림제천3.7℃
  • 흐림영주2.2℃
  • 구름조금인천8.8℃
  • 맑음진주-1.2℃
  • 맑음문경3.2℃
  • 맑음군산1.7℃
  • 맑음양산시1.9℃
  • 맑음김해시4.9℃
  • 맑음고산12.2℃
  • 맑음포항6.6℃
  • 맑음철원-0.4℃
  • 맑음광양시3.9℃
  • 맑음백령도9.8℃
  • 맑음부여-1.0℃
  • 맑음홍천0.8℃
  • 맑음북창원4.1℃
  • 맑음상주2.4℃
  • 맑음인제2.3℃
  • 맑음고창군1.3℃
  • 맑음울산5.4℃
  • 맑음동해6.9℃
  • 맑음고흥0.2℃
  • 맑음강화3.5℃
  • 맑음창원5.3℃
  • 맑음서산1.7℃
  • 맑음합천-0.1℃
  • 맑음함양군-1.8℃
  • 맑음영광군1.3℃
  • 맑음속초9.3℃
  • 맑음서울6.7℃
  • 맑음태백2.2℃
  • 구름조금제주10.4℃
  • 맑음임실-1.8℃
  • 흐림서청주0.6℃
  • 맑음보은-0.3℃
  • 맑음경주시0.7℃
  • 맑음남원-0.9℃
  • 구름조금영월2.1℃
  • 맑음대구2.1℃
  • 맑음강진군1.1℃
  • 맑음완도4.4℃
  • 맑음홍성3.4℃
  • 맑음금산-1.2℃
  • 맑음강릉9.9℃
  • 맑음진도군1.6℃
  • 맑음구미0.7℃
  • 맑음의성-0.8℃
  • 맑음봉화-3.7℃
  • 맑음성산8.3℃
  • 맑음의령군-2.4℃
  • 맑음해남-0.4℃
  • 맑음양평4.1℃
  • 맑음세종1.5℃
  • 맑음이천4.7℃
  • 맑음보성군1.6℃
  • 맑음북춘천-0.2℃
  • 맑음대전2.0℃
  • 맑음장흥-1.1℃
  • 흐림천안1.6℃
  • 맑음동두천2.0℃
  • 구름많음청주4.8℃
  • 맑음남해4.7℃
  • 맑음정선군-0.1℃
  • 맑음순창군-1.3℃
  • 구름조금울릉도10.1℃
  • 맑음북강릉5.9℃
  • 흐림원주5.1℃
  • 맑음통영4.7℃
  • 맑음목포4.9℃
  • 맑음부산7.8℃
  • 맑음광주3.3℃
  • 맑음부안2.1℃
  • 맑음청송군-3.4℃
  • 맑음영천-0.9℃
  • 맑음거제3.9℃
  • 맑음대관령2.0℃
  • 맑음장수-3.1℃
  • 맑음춘천0.3℃
  • 맑음거창-3.4℃
  • 맑음보령3.7℃
  • 맑음흑산도10.2℃
  • 맑음울진7.0℃
  • 맑음고창0.4℃
  • 맑음파주-1.2℃
  • 맑음순천-1.7℃
  • 맑음북부산0.8℃
  • 2025.11.22 (토)

세일스포스, 마케터의 생성형 AI 사용 실태 조사 결과 공개...업무 시간 주당 5시간 단축 기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3-06-08 14:18:20
  • -
  • +
  • 인쇄

미국 IT 전문 매체 지디넷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마케팅 업무 사용 실태와 전망을 분석한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스포스(Salesforce)의 설문조사 결과에 주목했다.

세일스포스는 미국, 영국, 호주 마케팅 직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현장에서의 생성형 AI 사용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서 응답자 51%는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 툴을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현재 마케팅 업무에 생성형 AI를 사용한다고 밝힌 응답자 57%는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그룹 또는 세그먼트 생성, 55%는 마케팅 캠페인 및 여정 계획 수립, 54%는 메시징 콘텐츠 개인화, 53%는 카피 테스트 및 실험, 53%는 SEO 전략 수립 및 최적화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 조사에 응한 마케터 53%는 생성형 AI가 마케팅 업무의 판도를 바꿀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마케터 사이에서 생성형 AI 도입 후 업무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된 사실에 특히 주목할 만한다. 마케터들은 생성형 AI 도입 시 주당 5시간 이상, 연간 한 달 이상 업무에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해 더 의미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마케터 71%는 생성형 AI 덕분에 바쁜 업무가 사라질 것이라고 믿으며, 또 다른 71%는 생성형 AI 채택 시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70%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한다. 60%는 생성형 AI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데 영향을 미치면서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가 바뀔 것으로 예측한다고 전했다.

다만, 모든 마케터가 생성형 AI 사용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업무 시 생성형 AI 채택과 관련, 응답자 31%는 생성형 AI의 정확성과 품질을, 20%는 신뢰도를 우려 사항으로 지목했다.

또, 응답자 사이에서 가장 많이 지적된 잠재적 문제는 보안 문제(76%)이다. 이 밖에 73%는 생성형 AI에는 인간과 같은 전후 맥락 지식이 없다는 문제점을, 66%는 생성형 AI가 인간의 편견을 그대로 담은 결과물을 생성할 가능성을 잠재적인 문제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