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은 향후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사진출처=pxhere]](/news/data/2022/11/09/p179565057321399_494.jpg)
인공지능과 자동화는 현재 모든 종류의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중 마케팅에서도 필요한 수동 작업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 빅데이터·IT 전문 잡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은 향후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일상적인 효율성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전환하는 고객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치를 높인다는 설명이다.
시간 절약해 주는 아웃리치 자동화
영업과 마케팅 프로세스에서 가장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부분 중 하나는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고객과 고객사에 연락을 취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해, 그동안 해야 할 다른 작업을 처리하지 못하게 된다.
아웃처리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면, B2B 아웃리치 전략을 자동화하고 B2C 분야에서도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이는 모두 자동화의 타고난 효율성과 최신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능하다.
팀 간 협업 간소화
마케팅 자동화의 또 다른 이점은 마케터에게 특별히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팀의 사람들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영업 전문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잠재 고객 조사, 연락과 후속 조치를 위한 전략을 통합하는 능력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작업을 줄인다.
수월한 성과 분석
시장 조사와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는 유일한 방법은 캠페인의 성과를 반영하고 이를 통해 얻은 통찰력을 사용해 변경하는 것이다. 자동화된 도구를 사용하면 이 데이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하고 실행 가능한 메트릭을 찾기 위해 끝없이 많은 정보를 파헤칠 필요가 없다.
잠재 고객 확보 방법과 관계없이 전환율 최적화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현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의 분석 기능에 의존해 개인과 팀의 성과 하락과 캠페인 자체를 가리키는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확장성
마지막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운영 규모가 커지고 브랜드의 도달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일일 마케팅 워크플로가 극적으로 변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 모든 것에 압도되지 않고 효율적으로 작업하려면 이를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 필요하다. 자동화는 종종 확장성을 보장하는 방식으로 플랫폼에 적용되는 동시에 소규모 팀과 회사에 최신 기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만든다. 간단히 말해서, 현재 억압받고 있다고 느끼는 마케팅 목표가 있고 고객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충성도를 유지하기를 원한다면 마케팅 자동화가 최선의 방법이다.
파괴적 기술은 놀라운 속도로 비즈니스를 변화시켜 경영진이 더 넓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공지능 시스템은 데이터 접근성에 대한 자동화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지만 고급 자동화 솔루션은 리더가 고객을 위한 대화형 및 매력적인 플랫폼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영업 및 마케팅과 같은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사용해 기업은 고객에게 영업, 할인, 기타 판촉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비즈니스 리더는 고급 조치를 배포해 고객의 질문에 답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인공지능을 적용하면 고객 트래픽 라우팅을 최적화해 고객 관계와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고 서비스 제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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