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2일(현지 시각),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전 세계 IT 인재의 재취업, 역량 재교육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지디넷, 마켓스크리너 등 복수 외신에 따르면, AWS가 발표한 프로그램은 ▲ IT Skills 4U ▲ AWS re/Start Associate ▲ AWS Skills Center 3종이다. AWS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인재 2,90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 교육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IT Skills 4U는 우크라이나 인재의 재취업 및 기술 역량 강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무료 교육과 AWS 인증 바우처를 제공하며, 우크라이나인의 전 세계 취업 기회를 지원한다. 테크 직무 경험이나 지식을 떠나 전쟁으로 난민 신세가 된 우크라이나인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교육으로 재취업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집단으로 12주간 디지털 실시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가로 우크라이나 난민이 가장 많은 폴란드에서 전문 강사가 이끄는 맞춤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개인의 역량에 맞추어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우크라이나어, 영어, 폴란드어로 진행된다.
AWS re/Start Associate는 취업 기회를 찾는 미취업자가 클라우드 업계에 취업하여 전문 경력을 쌓을 발판을 마련하도록 돕는다. 코볼(Cobol), SNA, VTAM 프로그래밍 등 레거시 IT 스킬로 미취업자의 기술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주로 테크 업계를 중심으로 전문 경력이 전환되는 과정에서 소외된 집단을 지원하고자 지역 단체와의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미 독일과 폴란드에서 우크라이나인을 대상으로 대면 집단 교육을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제공 범위를 세계로 넓히고자 한다.
AWS Skills Center는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 지역에 설립된 교육 센터이다. 지역 사회 구성원이 무료로 강의에 등록하면, 게임과 머신러닝, 로봇학, 스마트홈 기술, 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활용 방법을 가르친다.
강의는 대면 강의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컴퓨팅과 AWS 기술 기초 이해 능력을 검증할 AWS Cloud Practitioner Essentials Certification 수료 기회를 위한 교육과 자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