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구름조금거창12.3℃
  • 구름조금포항15.7℃
  • 구름조금추풍령12.6℃
  • 구름많음춘천9.9℃
  • 구름조금상주13.0℃
  • 구름많음고창13.6℃
  • 구름조금광주13.9℃
  • 구름조금강릉14.6℃
  • 맑음제주16.8℃
  • 구름많음보령13.2℃
  • 구름조금제천11.3℃
  • 구름조금남원12.5℃
  • 구름많음대관령6.8℃
  • 구름조금청주13.5℃
  • 맑음김해시13.0℃
  • 구름조금홍천11.7℃
  • 구름조금천안12.5℃
  • 구름조금군산13.3℃
  • 구름많음의성12.7℃
  • 구름많음문경11.8℃
  • 구름많음대전13.0℃
  • 구름조금수원13.0℃
  • 맑음성산16.2℃
  • 맑음경주시12.2℃
  • 구름많음태백7.9℃
  • 맑음북부산14.3℃
  • 구름많음강화13.1℃
  • 맑음충주12.1℃
  • 구름많음목포14.6℃
  • 맑음영천13.7℃
  • 맑음부안13.4℃
  • 구름조금북강릉13.0℃
  • 구름많음영주11.8℃
  • 맑음남해11.3℃
  • 구름조금합천14.2℃
  • 구름조금영광군13.6℃
  • 맑음진주13.0℃
  • 흐림울진14.0℃
  • 구름많음금산13.1℃
  • 맑음창원13.4℃
  • 구름많음진도군13.9℃
  • 구름많음북춘천10.1℃
  • 구름조금서울13.4℃
  • 구름많음보은12.2℃
  • 구름많음서산12.6℃
  • 구름조금안동13.3℃
  • 맑음여수13.8℃
  • 구름조금봉화9.5℃
  • 구름많음이천13.1℃
  • 구름조금원주11.9℃
  • 구름조금해남13.7℃
  • 구름조금임실12.1℃
  • 맑음통영13.7℃
  • 구름많음정선군10.0℃
  • 구름많음동두천12.6℃
  • 구름조금구미11.6℃
  • 맑음서귀포16.3℃
  • 구름많음강진군14.2℃
  • 맑음의령군13.3℃
  • 맑음거제12.5℃
  • 구름많음철원12.0℃
  • 맑음고흥13.3℃
  • 구름조금전주13.6℃
  • 구름많음속초13.6℃
  • 맑음북창원13.3℃
  • 구름조금함양군13.0℃
  • 구름많음파주12.2℃
  • 구름많음흑산도13.7℃
  • 구름많음영덕14.3℃
  • 맑음밀양11.8℃
  • 구름조금부여13.0℃
  • 구름많음인제11.3℃
  • 구름많음세종12.9℃
  • 구름많음정읍13.6℃
  • 맑음청송군11.0℃
  • 맑음양산시14.5℃
  • 구름많음동해14.1℃
  • 맑음부산14.2℃
  • 맑음고산15.7℃
  • 구름많음보성군14.0℃
  • 구름조금서청주12.1℃
  • 맑음광양시14.0℃
  • 맑음울산14.3℃
  • 구름많음순천11.8℃
  • 구름많음순창군11.8℃
  • 구름많음울릉도13.0℃
  • 구름많음인천12.8℃
  • 구름많음고창군12.7℃
  • 맑음영월11.1℃
  • 연무백령도13.9℃
  • 구름조금완도13.9℃
  • 구름많음양평12.5℃
  • 구름많음산청11.8℃
  • 구름많음장흥13.6℃
  • 구름조금장수11.1℃
  • 구름많음홍성13.1℃
  • 맑음대구13.8℃
  • 2025.11.23 (일)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