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구름조금경주시16.3℃
  • 맑음보성군15.5℃
  • 구름많음충주14.6℃
  • 맑음거제14.8℃
  • 맑음창원15.5℃
  • 구름많음서청주13.8℃
  • 맑음진주14.8℃
  • 맑음울산17.2℃
  • 구름조금추풍령13.8℃
  • 구름많음부안15.2℃
  • 흐림인제11.8℃
  • 맑음청송군13.9℃
  • 맑음고산17.1℃
  • 구름많음서산14.0℃
  • 구름조금정읍15.7℃
  • 맑음광양시16.5℃
  • 구름많음부여14.7℃
  • 구름많음원주13.6℃
  • 구름조금안동14.7℃
  • 구름많음군산15.5℃
  • 맑음영덕15.5℃
  • 구름조금거창15.9℃
  • 구름조금구미14.7℃
  • 맑음의성15.1℃
  • 구름많음이천14.4℃
  • 구름많음춘천10.0℃
  • 흐림북강릉14.3℃
  • 맑음대구15.5℃
  • 흐림북춘천10.3℃
  • 구름많음수원14.2℃
  • 맑음목포15.9℃
  • 구름많음세종14.1℃
  • 구름조금고창16.0℃
  • 맑음전주16.2℃
  • 구름많음정선군12.1℃
  • 구름조금금산15.3℃
  • 흐림동두천13.3℃
  • 구름조금포항16.2℃
  • 맑음양산시16.7℃
  • 맑음강진군16.2℃
  • 구름조금순천15.0℃
  • 맑음서귀포19.0℃
  • 구름조금울진18.1℃
  • 흐림속초14.2℃
  • 맑음흑산도17.6℃
  • 맑음해남16.5℃
  • 맑음장흥17.1℃
  • 구름많음서울13.9℃
  • 흐림홍천12.9℃
  • 구름조금고창군15.3℃
  • 맑음밀양16.0℃
  • 구름많음강화13.8℃
  • 구름많음대전14.5℃
  • 구름조금임실14.1℃
  • 맑음고흥16.0℃
  • 흐림제천12.0℃
  • 맑음북부산16.9℃
  • 흐림태백9.4℃
  • 흐림파주13.7℃
  • 맑음북창원16.9℃
  • 구름많음보령15.2℃
  • 구름많음영주12.8℃
  • 구름많음강릉15.7℃
  • 구름조금영광군15.5℃
  • 구름조금김해시16.8℃
  • 구름많음인천13.6℃
  • 맑음남원13.7℃
  • 맑음영천15.8℃
  • 맑음완도17.1℃
  • 구름조금울릉도16.7℃
  • 맑음부산16.1℃
  • 맑음제주19.0℃
  • 구름많음보은13.4℃
  • 연무백령도14.6℃
  • 맑음의령군15.6℃
  • 맑음광주16.3℃
  • 구름조금산청15.1℃
  • 흐림양평12.5℃
  • 맑음통영15.8℃
  • 흐림대관령8.1℃
  • 맑음남해14.9℃
  • 구름많음상주14.7℃
  • 구름많음홍성14.6℃
  • 흐림철원11.6℃
  • 구름조금성산17.5℃
  • 맑음합천16.4℃
  • 구름많음청주14.8℃
  • 구름많음봉화12.5℃
  • 맑음진도군16.2℃
  • 구름많음문경14.1℃
  • 맑음장수13.0℃
  • 맑음함양군14.9℃
  • 구름많음영월12.6℃
  • 구름많음천안13.6℃
  • 흐림동해15.4℃
  • 맑음순창군13.3℃
  • 맑음여수15.0℃
  • 2025.11.23 (일)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