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 맑음부안14.6℃
  • 맑음영천16.5℃
  • 맑음문경13.7℃
  • 흐림제천14.3℃
  • 맑음북강릉17.1℃
  • 맑음거제18.4℃
  • 맑음순천12.3℃
  • 맑음제주19.4℃
  • 맑음통영17.9℃
  • 흐림순창군14.2℃
  • 맑음북부산17.0℃
  • 맑음임실13.7℃
  • 맑음강화14.3℃
  • 흐림양평15.4℃
  • 맑음밀양17.1℃
  • 맑음성산18.7℃
  • 흐림청송군15.0℃
  • 맑음철원15.2℃
  • 맑음보성군15.5℃
  • 흐림천안14.3℃
  • 맑음경주시16.1℃
  • 흐림의성15.4℃
  • 맑음울릉도17.7℃
  • 맑음고창군14.6℃
  • 흐림이천16.0℃
  • 맑음광양시15.9℃
  • 박무대전15.0℃
  • 맑음영주12.4℃
  • 맑음봉화11.7℃
  • 맑음고산21.3℃
  • 흐림금산14.8℃
  • 흐림보은13.4℃
  • 맑음보령15.5℃
  • 맑음흑산도19.7℃
  • 박무북춘천17.0℃
  • 맑음완도17.7℃
  • 맑음대관령9.6℃
  • 맑음창원18.6℃
  • 맑음인제16.2℃
  • 박무목포17.7℃
  • 맑음광주16.0℃
  • 맑음북창원18.2℃
  • 맑음장수12.6℃
  • 맑음의령군15.4℃
  • 흐림서청주14.9℃
  • 맑음여수18.1℃
  • 맑음추풍령13.8℃
  • 맑음울진15.1℃
  • 맑음태백9.8℃
  • 맑음해남13.7℃
  • 맑음영덕17.5℃
  • 맑음정읍14.6℃
  • 맑음영광군13.6℃
  • 맑음홍성13.7℃
  • 맑음진주13.7℃
  • 맑음동두천15.3℃
  • 박무서울16.7℃
  • 맑음전주15.6℃
  • 맑음남해17.4℃
  • 맑음고흥13.2℃
  • 맑음합천15.3℃
  • 맑음양산시17.7℃
  • 맑음원주14.9℃
  • 맑음홍천16.0℃
  • 박무백령도19.3℃
  • 맑음서귀포20.4℃
  • 맑음포항18.2℃
  • 맑음파주14.5℃
  • 맑음구미15.1℃
  • 맑음진도군14.8℃
  • 박무인천17.7℃
  • 맑음산청13.7℃
  • 흐림충주16.5℃
  • 맑음군산15.1℃
  • 흐림정선군14.7℃
  • 맑음거창12.9℃
  • 흐림부여14.5℃
  • 맑음김해시17.8℃
  • 맑음상주13.6℃
  • 맑음함양군13.2℃
  • 맑음강진군14.8℃
  • 맑음장흥15.3℃
  • 박무수원15.2℃
  • 박무청주15.8℃
  • 맑음남원13.8℃
  • 맑음동해17.4℃
  • 맑음고창13.5℃
  • 맑음울산18.0℃
  • 맑음대구17.0℃
  • 흐림영월15.6℃
  • 맑음서산13.9℃
  • 맑음춘천17.0℃
  • 흐림세종14.8℃
  • 안개안동14.3℃
  • 맑음강릉18.2℃
  • 맑음속초19.0℃
  • 맑음부산21.1℃
  • 2025.10.01 (수)

알리바바, 전자 상거래 넘어 메타버스로 명품 쇼핑 경험 확대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9-23 13:53:37
  • -
  • +
  • 인쇄

알리바바 그룹이 메타버스로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 소비 경험을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해외 온라인 매체 WWD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메타버스 명품관 출시는 중국 최대 명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Tmall Luxury Pavilion)’ 출시 5주년을 맞이하여 마련되었다.

자넷 왕(Janet Wang) 알리바바 명품사업부사장은 “주요 명품 브랜드 쇼핑은 현실 세계 매장에서 이루어지면서 온라인 쇼핑과 옴니채널 쇼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매장 점유율은 2020년, 23%로 전년도 대비 11% 증가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코로나19 이전 150곳에서 코로나 이후 2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명품 쇼핑과 신상 공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이다”라고 말했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지난 몇 년간 3D 쇼핑과 AR, VR 상품 가상 착용, 디지털 아바타, 디지털 수집품 등으로 쇼핑 경험을 선사했다.

이제 알리바바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메타버스로 명품을 착용한 슈퍼 마스코트와의 소통, 가상 런웨이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 플랫폼의 메타버스 고객은 슈퍼 마스코트와 셀카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고객에게는 일부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디지털로 먼저 접할 우선권인 메타패스(Meta Pass)를 새로 제공한다. 메타패스 패키지에는 블록체인으로 인증된 디지털 명품 품질 보증서가 포함되었다.

왕 부사장은 “메타패스는 현실 세계와 같거나 더 우수한 명품 쇼핑 경험과 명품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품 패키지”라고 전했다.

한편, 티몰 럭셔리 파빌리온은 9월 22일, 보그 중국 지사, 다수 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AR 패션쇼를 개최하며, 명품 브랜드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