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기술 교육 플랫폼 테크 아카데미(Tech Academy)에서 무료 온라인 코딩 강의를 개설했다. 강의는 전 세계 코딩 학습 희망자 모두에게 무료 온라인 강의로 제공한다. 테크 아카데미는 이번 계획을 통하여 젊은 인재들의 코딩 학습을 장려하고 입문 개발자들의 학습을 가속화하고자 한다.
테크 아카데미는 테크 교육 분야 경험이 풍부한 기업가 잭 스탠리(Jack Stanley)와 에릭 그로스(Erik Gross)가 공동 창업하였으며, 현재 세계 최고의 코딩 교육기관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지금까지 배출한 졸업생 수백 명이 테크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잭 스탠리는 기획 및 경영 경력을 바탕으로 테크 아카데미의 구상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였다. 교육 및 교육과정 개발 분야에서 쌓아온 경력은 테크 아카데미의 부트 캠프를 설계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그는 공동창업자이자 이사회의 대표이사로서 테크 아카데미의 장기적 계획 설정 및 일상 업무까지 관리 감독한다.
에릭은 1980년대부터 기술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그는 원자로 운영자 및 해군 교사로 근무하여 다양한 기술을 통달하였다. 시니어급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수년간 쌓은 경험은 테크 아카데미의 부트 캠프를 개발하는 핵심 역할을 하였다. 에릭은 현재 테크 아카데미의 전반적인 교육과정 설계 및 대외협력 부문을 도맡아 관리하고 있다.
코딩에는 특수 명령을 작성하여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작업도 포함된다. 초보자들은 코딩 입문 시 익혀야 하는 방대한 양의 용어와 개념 때문에 압도되기도 한다.
따라서 테크 아카데미에는 완전 초보 개발자를 위하여 두 개의 무료 코딩 강의를 개설하였다. 강의에서는 모든 기초적인 코딩 용어와 개념을 일상적 영어를 이용하여 설명한다. 해당 강의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차지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스크립트와 파이썬을 기준으로 한다.
수차례 최고의 코딩 부트 캠프 (Best Coding Boot Camp) 수상 경력이 있는 만큼 테크 아카데미는 당신을 엔트리 레벨 개발자로 훈련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
테크 아카데미의 공동창업자 잭 스탠리는 “이번 무료 코딩 강의를 통하여 코딩이 이해하기 쉬운 분야라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 더불어 학생들의 기본적인 분석 능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테크 아카데미는 시장이 포화될 정도로 교육 툴이 넘쳐나는 시장에서 경쟁을 펼친다. 차별화를 위해 평범한 온라인 강의를 넘어선 요소가 필요하다. 이번 무료 강의는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개인 진도 맞춤형 훈련으로 테크 아카데미의 학습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을 활용한다. 테크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부트 캠프도 이와 비슷하게 자체 개발한 학습관리 시스템을 이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릭은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코딩은 여러 기술적 혁신과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프로그래밍 능력은 산업을 망라하고 수요가 폭발하고 있으며 숙련된 개발자에 대한 요구 수준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그래밍 학습은 또한 문제 해결하고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이다. 테크 아카데미는 숙련된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최고의 과정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