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바야, 직원·고객 경험 향상할 클라우드 3.0 플랫폼 공개

  • 구름많음부안10.2℃
  • 흐림해남7.9℃
  • 흐림북창원9.3℃
  • 구름많음여수10.9℃
  • 박무청주8.5℃
  • 맑음대전7.9℃
  • 연무서울11.3℃
  • 흐림부산11.4℃
  • 구름많음추풍령5.0℃
  • 흐림순창군5.2℃
  • 구름많음원주6.7℃
  • 맑음세종7.9℃
  • 맑음철원6.7℃
  • 구름많음태백6.6℃
  • 구름많음대관령5.1℃
  • 구름많음정선군4.6℃
  • 맑음부여5.2℃
  • 맑음홍천3.9℃
  • 구름많음울릉도12.9℃
  • 흐림광주8.6℃
  • 흐림경주시6.3℃
  • 흐림거제9.8℃
  • 맑음서산9.0℃
  • 흐림완도10.0℃
  • 흐림밀양6.1℃
  • 구름많음제천6.0℃
  • 흐림북부산7.5℃
  • 구름많음이천5.4℃
  • 구름조금충주4.6℃
  • 구름많음문경4.9℃
  • 구름많음봉화1.6℃
  • 흐림상주5.9℃
  • 안개백령도11.0℃
  • 흐림안동5.6℃
  • 박무홍성8.0℃
  • 흐림영덕8.4℃
  • 맑음파주9.1℃
  • 흐림제주15.4℃
  • 구름조금영광군10.1℃
  • 흐림영천5.5℃
  • 맑음인제4.8℃
  • 구름많음강릉11.8℃
  • 맑음천안4.8℃
  • 흐림진주5.9℃
  • 흐림강진군7.7℃
  • 구름많음동해10.5℃
  • 구름많음서귀포14.8℃
  • 흐림함양군5.1℃
  • 구름많음고산17.1℃
  • 구름많음보은4.2℃
  • 구름많음서청주3.9℃
  • 흐림대구7.2℃
  • 구름많음정읍10.7℃
  • 흐림진도군10.1℃
  • 구름많음장수3.8℃
  • 박무북춘천6.3℃
  • 맑음보령12.2℃
  • 흐림남원5.4℃
  • 구름많음임실4.7℃
  • 구름많음청송군3.7℃
  • 흐림장흥6.8℃
  • 흐림의령군4.7℃
  • 흐림양산시9.0℃
  • 박무인천10.5℃
  • 흐림순천4.5℃
  • 흐림보성군8.0℃
  • 구름많음금산5.4℃
  • 구름조금양평7.2℃
  • 흐림구미6.3℃
  • 구름많음광양시9.4℃
  • 흐림목포10.7℃
  • 구름많음전주9.0℃
  • 연무북강릉11.3℃
  • 흐림포항10.8℃
  • 구름많음울진11.3℃
  • 맑음춘천5.4℃
  • 맑음동두천10.8℃
  • 맑음강화10.8℃
  • 흐림창원9.9℃
  • 흐림합천6.9℃
  • 구름조금흑산도13.7℃
  • 흐림성산10.4℃
  • 구름조금고창10.0℃
  • 구름많음의성4.9℃
  • 구름조금영월5.0℃
  • 흐림김해시8.7℃
  • 흐림통영10.4℃
  • 구름많음고창군10.1℃
  • 구름많음군산9.7℃
  • 구름많음속초10.4℃
  • 구름많음남해8.8℃
  • 박무수원8.6℃
  • 흐림고흥6.5℃
  • 흐림울산10.1℃
  • 구름조금영주3.9℃
  • 흐림거창4.4℃
  • 흐림산청5.1℃
  • 2025.11.24 (월)

아바야, 직원·고객 경험 향상할 클라우드 3.0 플랫폼 공개

최정인 / 기사승인 : 2022-07-06 22:16:19
  • -
  • +
  • 인쇄

미국 테크 기업 아바야(Avaya)가 차세대 고객 센터 경험을 선보였다.

해외 IT 전문 매체 테크리퍼블릭에 따르면, 아바야는 차세대 고객 센터 경험과 함께 기존 플랫폼을 변경하지 않아도 클라우드 3.0과 대화형 AI 및 머신러닝을 음성, 비디오, 채팅, 문자 등에 적용하여 고객 센터 경험을 현대화할 수 있다고 입증했다.

아바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단일화된 데스크톱에 통합하고 고객 경험 맞춤화하면서 콜센터 기관의 생산성과 직원,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자 한다.

이에, 아바야는 재택근무 콜센터 인력을 위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아바야의 플랫폼은 재택근무하는 콜센터 직원이 활용할 플랫폼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AI로 업무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또, 고객센터 플랫폼 원클라우드(OneCloud)는 고객사의 기존 툴과 공존하며 적용 가능하다. 그리고 아바야의 경험 빌더 프로그램(Experience Builder program)를 이용하면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원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능은 기존 CRM 플랫폼 및 소통 채널과의 통합화, 음성의 텍스트 변환, 스마트 연결 시스템 등이다. 로우코드 기술을 적용해, 고객사가 전문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직접 앱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아바야의 제품 수석 카렌 하디(Karen Hardy)는 기존 사무실 근무 환경과 최대한 유사한 기능을 재택근무 인력도 활용하도록 기술 로드맵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바야는 고객 경험을 위한 가상 대화봇도 선보였다. 아바야의 대화봇은 가상 환자의 증상을 듣고 공감을 표한 후 적합한 의사의 진료 예약을 돕는다.

아바야 총괄 관리자 스티브 포컴(Steve Forcum)은 “고객사의 플랫폼 변화 없이 가상의 에이전트를 기존 인프라 앞에 내세워 고객 대응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아바야는 이미 자사의 가상 에이전트를 배치한 매장의 생산성이 300만 달러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