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를 활용하면서 개발 작업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종류는 다양하다. 실제로 .NET 크로스 플랫폼 지원 및 자바스크립트 기능을 포함한 안정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활용 영역을 넓히는 등 다양한 언어를 활용한다. 이에, 인도 IT 전문 잡지 애널리틱스 인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프로그래밍할 때, 알아두어야 할 언어 10종을 소개했다.
1. C++
C++은 많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활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상용 언어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하며, 게임 개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 중 하나이다. 여러 운영체제와 게임, 브라우저의 핵심 언어이다.
2. C#
2001년,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C#은 XML 기반 웹 서비스부터 중간급 비즈니스 객체, 시스템 레벨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고성능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유용한 언어이다. 대규모 마이크로소프트용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유니티의 게임 개발 등에 활용한다.
3. 자바스크립트
전 세계 인기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이다. 융통성과 강력한 성능, 쉬운 학습 난이도 등 여러 요소 덕분에 개발자가 가장 선호하는 언어 중 하나이다. 전체 웹사이트 97%가 웹 페이지 행동의 클라이언트 사이드에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다.
4. 타입스크립트
애필리케이션 규모의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마이크로소프는 타입스크립트가 자바스크립트 확장 버전이며, 오피스 365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는 언어라고 설명했다.
5. VB.NET
전문 툴과 함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크로스플랫폼이다. F#은 자바스크립트이며, 웹과 클라우드, 앱 등을 위한 네트워크 모니터링 툴이다.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코드를 작성하는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6. 파이썬
마이크로소프트는 강력한 플러그인 파이썬 IDE인 비주얼 스튜디오용 파이썬 툴을 무료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제공한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에 활용하기 좋다.
7. R
통계 컴퓨팅과 그래픽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환경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R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제공의 선두주자인 레볼루션 애널리틱스(Revolution Analytics)를 인수하고, R과 레볼루션의 기술을 자사 데이터 플랫폼 제품에 접목했다. 이후 기업과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8. F#
전문 툴링 사용을 무료로 제공하는 오픈소스 크로스플랫폼이다. 웹과 클라우드, 앱 등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툴이며, 간결하고 강력한 성능의 코드를 작성하는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9. T-SQL
SQL 확장판으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의 상호작용에 사용한다. 이는 단일 행에서 데이터 검색, 새 행 삽입, 여러 행 검색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SQL Server에서 사용하는 절차 언어이다.
10. 자바
인기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는 모바일 앱, 웹 앱, 데스크톱 등을 개발에 활용한다. 자바는 마이크로소프트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허용하고 자체적인 자바 개발자 키트를 보유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