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시장 조사 기관, 글로벌 VR 게임 시장 2021-2027년 연 평균 성장률 30% 돌파 전망

  • 구름많음고창13.5℃
  • 맑음북창원15.0℃
  • 맑음광주13.5℃
  • 흐림철원10.2℃
  • 맑음울산14.7℃
  • 구름많음영광군13.3℃
  • 맑음진주13.7℃
  • 맑음창원14.5℃
  • 구름조금거창13.0℃
  • 구름많음파주12.4℃
  • 맑음영천13.9℃
  • 구름많음전주13.3℃
  • 맑음남해14.7℃
  • 구름많음순천12.0℃
  • 구름조금강릉13.6℃
  • 구름조금서청주13.4℃
  • 구름많음강진군14.9℃
  • 맑음영덕13.3℃
  • 구름많음고흥14.3℃
  • 구름조금동해14.2℃
  • 맑음포항14.8℃
  • 구름많음북춘천8.8℃
  • 구름많음임실10.5℃
  • 흐림제주14.2℃
  • 구름많음보성군14.6℃
  • 구름조금부여14.5℃
  • 구름많음청주13.9℃
  • 구름조금강화13.3℃
  • 구름많음인천12.3℃
  • 구름조금서산13.8℃
  • 구름많음양평8.5℃
  • 구름조금원주10.6℃
  • 흐림홍천9.8℃
  • 구름조금광양시15.0℃
  • 구름많음태백7.7℃
  • 구름조금이천11.1℃
  • 구름많음천안13.1℃
  • 구름많음대관령6.2℃
  • 맑음김해시14.7℃
  • 구름많음금산12.2℃
  • 구름많음고창군13.2℃
  • 구름많음함양군12.6℃
  • 구름조금의성13.9℃
  • 구름많음봉화10.0℃
  • 맑음북부산15.2℃
  • 맑음밀양14.2℃
  • 구름조금영월8.5℃
  • 맑음울진15.5℃
  • 흐림장수9.6℃
  • 구름많음보령16.2℃
  • 구름조금대전14.3℃
  • 구름조금합천15.5℃
  • 구름많음목포13.6℃
  • 구름조금세종13.8℃
  • 구름조금상주12.8℃
  • 구름조금홍성14.4℃
  • 흐림고산13.4℃
  • 구름많음성산15.3℃
  • 구름많음서울13.2℃
  • 구름조금군산13.9℃
  • 구름조금영주11.3℃
  • 구름조금구미14.5℃
  • 구름많음추풍령11.2℃
  • 맑음백령도9.8℃
  • 구름조금청송군11.7℃
  • 구름조금북강릉14.3℃
  • 맑음의령군13.5℃
  • 구름많음부안14.5℃
  • 맑음경주시14.7℃
  • 구름조금충주11.5℃
  • 맑음통영14.7℃
  • 맑음부산14.3℃
  • 맑음대구13.4℃
  • 구름많음춘천8.1℃
  • 구름많음진도군13.3℃
  • 맑음여수14.1℃
  • 구름많음정읍13.3℃
  • 구름많음해남13.0℃
  • 맑음양산시14.9℃
  • 구름조금서귀포16.5℃
  • 구름많음동두천12.8℃
  • 구름많음보은11.9℃
  • 구름많음완도13.4℃
  • 구름많음수원12.7℃
  • 구름조금안동12.8℃
  • 구름많음인제9.4℃
  • 구름많음정선군9.0℃
  • 구름조금산청14.6℃
  • 구름조금남원12.5℃
  • 맑음거제13.3℃
  • 구름조금속초11.9℃
  • 구름많음장흥13.7℃
  • 흐림흑산도15.1℃
  • 구름조금제천9.0℃
  • 맑음울릉도13.6℃
  • 구름많음문경12.2℃
  • 구름많음순창군11.4℃
  • 2025.11.20 (목)

시장 조사 기관, 글로벌 VR 게임 시장 2021-2027년 연 평균 성장률 30% 돌파 전망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4-19 18:49:37
  • -
  • +
  • 인쇄

4월 19일(현지 시각), 시장 조사 기관 리서치 앤 마켓츠(ResearchAndMarkets.com)이 2021~2027년 VR 게임 시장이 연 평균 성장률 32.75%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했다.

전 세계 시장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VR 게임 시장 성장세에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도, 중국 등 신흥개발국 소비자의 VR 게임 및 장비 수요 증가, 현지 VR 게임 기업 투자가 더해지면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가정에서도 VR 게임에 접속하기 수월해진 덕분에 이어진 VR 게임 수요 증가 추세가 VR 게임 시장 성장 전망에 반영되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이후 홈 엔터테인먼트 수요가 증가하자 VR 헤드셋과 웨어러블 컴퓨터로 구성된 VR 룸 등 가상환경 접속을 지원하는 VR 액세서리 수요도 덩달아 증가했다. 특히, VR 헤드셋은 게임용 특수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전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HTC 바이브포트(HTC Viveport)와 플레이스테이션 VR(PlayStation VR) 등 다수 VR 게임 공급사는 코로나 시대에 대중의 외출이 줄어들면서 대중의 VR 게임 사용 시간이 증가한 추세에 주목하며, 사용자 확보 경쟁을 펼쳤다. 일례로,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는 VR 게임 연간 구독료를 기존 107.88달러에서 27달러로 대폭 인하하며 신규 사용자 유입 노력을 펼쳤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