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시장 조사 기관, 글로벌 VR 게임 시장 2021-2027년 연 평균 성장률 30% 돌파 전망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강진군22.4℃
  • 흐림완도22.2℃
  • 맑음원주17.3℃
  • 맑음홍천16.4℃
  • 맑음강화18.5℃
  • 맑음정읍20.4℃
  • 흐림순천21.9℃
  • 맑음영덕18.7℃
  • 흐림진도군20.7℃
  • 맑음인천20.5℃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순창군20.7℃
  • 구름많음광주22.1℃
  • 맑음동두천15.9℃
  • 구름조금북강릉20.4℃
  • 맑음보령20.5℃
  • 구름많음세종18.0℃
  • 맑음태백12.2℃
  • 맑음문경18.0℃
  • 맑음상주18.2℃
  • 맑음속초19.7℃
  • 구름많음전주22.1℃
  • 흐림김해시21.7℃
  • 흐림고산22.8℃
  • 흐림여수22.0℃
  • 맑음부여18.5℃
  • 맑음대관령9.7℃
  • 맑음서청주17.9℃
  • 흐림정선군15.1℃
  • 맑음서산18.6℃
  • 흐림성산24.0℃
  • 구름많음고창20.4℃
  • 박무목포21.5℃
  • 맑음강릉18.6℃
  • 맑음수원19.6℃
  • 흐림통영22.3℃
  • 흐림북부산22.5℃
  • 맑음영월15.3℃
  • 흐림장흥22.5℃
  • 구름많음울산20.3℃
  • 흐림해남22.7℃
  • 맑음영천19.4℃
  • 맑음춘천17.5℃
  • 구름많음장수17.5℃
  • 구름조금포항21.2℃
  • 안개홍성17.8℃
  • 흐림양산시23.0℃
  • 맑음동해19.0℃
  • 흐림거제22.1℃
  • 흐림광양시22.3℃
  • 흐림부산23.0℃
  • 구름조금천안16.6℃
  • 맑음철원15.2℃
  • 구름많음양평17.0℃
  • 구름조금울진18.0℃
  • 흐림남해21.8℃
  • 흐림산청20.5℃
  • 구름많음거창19.7℃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함양군20.5℃
  • 맑음파주15.8℃
  • 흐림밀양21.4℃
  • 구름조금청송군17.3℃
  • 박무청주19.4℃
  • 구름많음경주시19.4℃
  • 흐림진주20.6℃
  • 맑음인제14.2℃
  • 맑음금산17.9℃
  • 맑음충주17.1℃
  • 비서귀포25.3℃
  • 맑음영주17.3℃
  • 맑음제천15.6℃
  • 흐림의령군19.6℃
  • 흐림북창원22.5℃
  • 맑음북춘천16.5℃
  • 흐림임실18.9℃
  • 맑음서울18.9℃
  • 흐림창원22.2℃
  • 맑음구미19.4℃
  • 구름많음흑산도21.7℃
  • 비제주24.0℃
  • 흐림보성군22.3℃
  • 구름많음백령도21.0℃
  • 구름많음남원21.5℃
  • 구름많음영광군20.8℃
  • 구름조금대구20.8℃
  • 흐림이천16.5℃
  • 맑음의성18.5℃
  • 맑음봉화14.8℃
  • 맑음군산20.2℃
  • 흐림고흥21.2℃
  • 맑음안동19.0℃
  • 맑음대전19.7℃
  • 맑음보은16.5℃
  • 맑음울릉도22.0℃
  • 맑음추풍령17.8℃
  • 2025.09.27 (토)

시장 조사 기관, 글로벌 VR 게임 시장 2021-2027년 연 평균 성장률 30% 돌파 전망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4-19 18:49:37
  • -
  • +
  • 인쇄

4월 19일(현지 시각), 시장 조사 기관 리서치 앤 마켓츠(ResearchAndMarkets.com)이 2021~2027년 VR 게임 시장이 연 평균 성장률 32.75%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했다.

전 세계 시장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VR 게임 시장 성장세에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도, 중국 등 신흥개발국 소비자의 VR 게임 및 장비 수요 증가, 현지 VR 게임 기업 투자가 더해지면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가정에서도 VR 게임에 접속하기 수월해진 덕분에 이어진 VR 게임 수요 증가 추세가 VR 게임 시장 성장 전망에 반영되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이후 홈 엔터테인먼트 수요가 증가하자 VR 헤드셋과 웨어러블 컴퓨터로 구성된 VR 룸 등 가상환경 접속을 지원하는 VR 액세서리 수요도 덩달아 증가했다. 특히, VR 헤드셋은 게임용 특수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전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 HTC 바이브포트(HTC Viveport)와 플레이스테이션 VR(PlayStation VR) 등 다수 VR 게임 공급사는 코로나 시대에 대중의 외출이 줄어들면서 대중의 VR 게임 사용 시간이 증가한 추세에 주목하며, 사용자 확보 경쟁을 펼쳤다. 일례로, 바이브포트 인피니티(Viveport Infinity)는 VR 게임 연간 구독료를 기존 107.88달러에서 27달러로 대폭 인하하며 신규 사용자 유입 노력을 펼쳤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